위시송
banner
wishsong.bsky.social
위시송
@wishsong.bsky.social
마스토돈: https://krpgpub.net/@wishsong

TRPG 좋아합니다. 이야기와 놀이 대표.
Reposted by 위시송
2017년부터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해 왔던 <스타 트렉> TV 시리즈 전 6작품이 2026년 1월 8일 일제히 공개 종료될 예정.

- 오리지널 시리즈
- 넥스트 제너레이션
- 딥 스페이스 나인
- 보이저
- 엔터프라이즈
- 애니메이티드 시리즈
December 10, 2025 at 4:02 AM
Reposted by 위시송
무엇보다 공소장에 추경호와 신동욱의 설득으로 진짜로 회의장에서 나오게 만든 국짐 의원들 실명이 나온다. 군인은 회의장에서 의원을 한 명도 못 끌어냈지만 추경호는 성공한 것. 불법 계엄 적극 동조자인데 이걸 기각했다고…? 지귀연이 날 계산을 윤석열에게만 시간으로 특혜를 전국민의 눈앞에서 베풀던 것에 위법성을 지적 안 하고 아직 제정도 안 된 내란 재판부 지정 법만 지적하는, 완전히 왜곡된 시각을 지닌 지금의 사법부를 해체하고 판사를 새로 싹 뽑아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을 정도로 저들이 법으로 뭘 하고 싶은가 우려스러움.
December 10, 2025 at 4:19 AM
Reposted by 위시송
나 어제 기절초풍한 뉴스로는… 추경호 공소장에 추경호가 12월 3일 머물던 방이 계엄군이 창문을 깼던 방 바로 옆이었다는 것… 이정재 판사는 이쯤이면 뭔가 본인이나 가족이나 가까운 사람이 내란에 가담했다고 봐야하는 거 아닌가? 어떻게 이해관계가 없는 상태면 이런 공소장을 뻔히 보면서 구속 기각을 해? 범죄 성립이 공모 입증이 필요한 것도 아니라는 건 누구보다 잘 알텐데 뭐 2분 통화로 공모가 가능하냐는 하등 의미없는 질문이나 하고.
December 10, 2025 at 4:02 AM
Reposted by 위시송
스페이스 카우보이라는 영화가 있습니다.

클린트 이스트우드가 감독하고 토미 리 존스랑 같이 연기한 영화인데, 냉전 시대의 인공위성이 궤도를 이탈해 추락하는 상황을 막기위해 황혼기의 나사 엔지니어와 파일럿들이 우주로 나간다는 이야기입니다.

왜 이 어르신들이 우주로 나가냐면 추락하는 위성의 운영체계와 언어를 이 사람들 말고는 모르기 때문이죠. 개봉시기가 2000년이었던 걸 기억하면 정말 시대를 앞서간 근미래 하드SF 명작이었다 생각합니다.
December 9, 2025 at 11:01 AM
그리스에서는 이스탄불을 여전히 콘스탄티노플이라고 부른다. 트위터가 엑스로 개명당했어도 여전히 이전 이름을 고수하는 이들이 있듯이.
December 9, 2025 at 1:42 PM
Reposted by 위시송
아까 본 게 이 내용이구나
December 7, 2025 at 1:33 PM
난방비 아끼면 의료비로 다 나가겠다...
December 9, 2025 at 12:46 PM
Reposted by 위시송
이전에 마셔본 피트 위스키가 참 향이 좋았는데 언젠가 기회가 있으면 또 맛보고 싶다.
December 9, 2025 at 7:46 AM
최고의 리디북스 리더기는 아이패드다.
December 9, 2025 at 2:07 AM
입술 튼 게 아무리 립밤을 발라도 안 났는다 싶더니만 구내염이었다..
December 9, 2025 at 1:51 AM
Reposted by 위시송
3살 테러리스트

어제 이스라엘 점령군은 또다시 "노란선을 넘어 이스라엘군에 접근하여 이스라엘군에게 즉각적인 위협을 가한 테러리스트를 발견 후 사살했다"고 공식 계정을 통해 발표했습니다.

"테러리스트"란 가족들이 피란중인 텐트 앞에 있던 세 살 여아 아헤드 알-바요크입니다.
December 9, 2025 at 1:18 AM
Reposted by 위시송
newstapa.org/article/yU7fA

한국은 엘리트가 가장 큰 문제같지. 안 그런 나라가 얼마나 있겠냐만은 한국은 작년부터 올해까지 너무 노골적으로 드러남.
[타파스] 내란 1년, '엘리트' 허울 뒤의 민주주의 파괴자들
[타파스] 내란 1년, '엘리트' 허울 뒤의 민주주의 파괴자들
newstapa.org
December 8, 2025 at 2:46 AM
Reposted by 위시송
홈플러스에 삼다수, 불닭, SPC호빵, 처음처럼, 빙그레, 서울우유 치즈 등이 거래를 끊거나 공급을 줄였다고.
n.news.naver.com/mnews/articl...
"삼다수도 빠졌다" 식품사 줄줄이 공급중단…홈플러스 '고사' 위기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생수 '삼다수'의 홈플러스 납품을 일시 중단했다. SPC삼립도 호빵 등 일부 빵류 공급도 중단되면서 주요 협력사들의 이탈 우려가 커지고 있다. 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요 협력업체들이 잇달아
n.news.naver.com
December 8, 2025 at 3:15 AM
Reposted by 위시송
잇단 규제로 경매 증가 (X)

감당할 수 없는 대출로 한계에 봉착해 경매 증가 (O)
잇단 규제로 매매 묶이자…서울 아파트 '경매' 한 달 새 2배 '쑥'
정부의 잇단 규제로 대출이 막히면서, 빌린 돈을 못 갚은 집들이 바로 경매로 넘어가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채권자가 집을 팔아 돈을 빠르게 회수하려는 건데, 규제가 만든 역설이란 지적이 나옵니다. 이유가 뭔지 서영
naver.me
December 8, 2025 at 11:53 AM
Reposted by 위시송
글쓰기- 나는 좌백 작가의 창작론을 좋아하는데 간단히 말하면 글이란 통찰과 사상, 정보값, 재미 셋 중 하나는 주어야 한다는 얘기다. 나는 통찰이랄게 없는 사람이고 재미도 없다. 남는건 정보 뿐인데 이제는 먹고 살기 바빠서 정보랄 것도 없다. 그래서 네이버블로그에 글을 거의 쓰지 않는다. 다만 블로그가 내 삶의 연대기chronicle라는 생각은 막연하게 가지고 있다.
December 8, 2025 at 6:53 AM
Reposted by 위시송
이번 조진웅 사법기록 유출로 인해 일어난 온갖 난장판을 보면서, '차별금지법이 제정되면 전과 관련으로도 차별이 금지될텐데. 그거 감당할 자신 있냐.'던 트친의 트윗이 제일 많이 떠올랐다.
December 8, 2025 at 12:28 PM
Reposted by 위시송
인싸 제국의 수립
December 8, 2025 at 6:29 AM
Reposted by 위시송
이집트 최근에 국립박물관도 새로 만들었다는데 거기가 시설도 더 최신이고 물 샐 걱정도 없을테니 돌려줘라
훔쳐간 문화재 반환을 해라. 인류 전체의 문화유산인데 보관할 능력도 없는 도둑국 프랑스가 훔쳐가서 꾸역꾸역 갖고 있다가 훼손시키는 짓 언제까지 봐야 해?
보석 털린 루브르, 이번엔 물 샜다···“이집트 관련 희귀도서 400권 손상”
www.khan.co.kr/article/2025...

"최근 보석 도난 사건부터 이번 누수에 이르기까지 여러 사건이 잇달아 발생하면서 루브르 박물관의 관리 부실 문제가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10월 4인조 괴한의 침입으로 1499억원 상당의 보석 8점을 도난당한 뒤 부실한 보안 관리가 도마 위에 올랐다. 지난달에는 안전상의 이유로 도자기 전시관인 캄파나 갤러리를 폐쇄하기로 했다."
December 8, 2025 at 5:03 AM
Reposted by 위시송
혐중 음모론을 핑계로 내란을 저지르면서, 그 과정에서 자기네들은 중국 용역업체를 사서 한국인들을 죽이려고 그랬구나. 대단하다.
December 8, 2025 at 4:15 AM
Reposted by 위시송
뉴욕, 뉴저지쪽에 있는 스튜 레너드 체인점에서 판다는 '버터에 담근 아이스크림'이 최근 미국에서 화제.

이걸 본 한 사람의 감상평
"미국놈들은 마치 국가 의료보험도 있고 장기 이식도 공짜인 것처럼 먹는다"
December 7, 2025 at 11:37 PM
Reposted by 위시송
마침내!!! 삿된 고속철 체리피킹에 종식을!!!
December 8, 2025 at 5:08 AM
실크송은 검을 휘두르는 영웅이 신비롭고 기이한 이국의 땅에서 모험을 펼친다는 점에서, 그리고 모험의 이유가 자신을 잡아온 적들에 대한 복수라는 점에서 검마물(Sword & Sorcery)이라고 할 수 있겠다. 3장부터 이야기의 스케일이 더 커지긴 하지만, 호넷의 모습은 여전히 세계를 지키는 수호자라기보다는 자기가 한 일의 여파를 책임지는 선한 모험가에 더 가깝다.
December 8, 2025 at 5:59 AM
홈플러스가 어렵긴 어렵나보다. 자기네 PB 제품도 제대로 들여놓지 못하고 있으니...
December 8, 2025 at 5:01 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