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
banner
marik1m.bsky.social
마리
@marik1m.bsky.social
마리~
Reposted by 마리
February 14, 2026 at 10:04 AM
Reposted by 마리
코인 하지 말라 하면 정부가 방해한다 해놓고 문제 생기면 정부가 관리 안한다 하고
February 11, 2026 at 12:21 PM
Reposted by 마리
사이비종교 믿었습니다 읽는 중. 사이비 종교란거 어떻게보면 안아키와도 비슷한 거 같아요. 사회와 고립되고 집안일만 하고 있는 여성의 취약점을 노린달까.
February 11, 2026 at 5:34 AM
Reposted by 마리
“일자리 줄면 소비도 꺾인다” AI 시대 노동의 딜레마

로봇은 인간의 도구일 뿐이라는 아마존의 화려한 수사 뒤에는, 현장에선 노동 강도를 높여 인간을 기계화하고 본사에선 AI를 앞세워 대규모 숙청을 단행하는 ‘비정한 자동화’의 역설이 숨어 있다.
“일자리 줄면 소비도 꺾인다” AI 시대 노동의 딜레마
로봇은 인간의 도구일 뿐이라는 아마존의 화려한 수사 뒤에는, 현장에선 노동 강도를 높여 인간을 기계화하고 본사에선 AI를 앞세워 대규모 숙청을 단행하는 ‘비정한 자동화’의 역설이 숨어 있다. By Jason Del Rey 지난해 한 언론 행사에서 아마존 로보틱스(Amazon Robotics)의 수석 기술자인 타이 브레이디(Tye Brady)는 아마존(Amazon)의 물류 네트워크 내부에서 로봇과 인간이 전쟁을 벌이고 있다는 생각은 ‘근거 없는 믿음(myth)’이라고 포춘에 밝혔다.그는 “우리는 인간의 역량을 확장하기 위해 기계를 만
www.fortunekorea.co.kr
February 11, 2026 at 8:39 AM
그래 제발 체조경기장 폭파 어쩌고 염병떨엇던 애도 좆되길...
February 10, 2026 at 12:04 AM
Reposted by 마리
폭발물 설치 협박글을 연달아 올린 10대들에게, 경찰이 역대 최고액인 7천5백여만 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해. 장난삼아 올린 협박글에 경찰 소방 군 등 6백여명이 헛고생. 헛걸음한 공공업무 인원의 호봉을 기준으로 시간당 112출동수당, 시간외수당 등 인건비, 특수장비 소모 비용과 출동 차량 기름값 등을 모두 합산해 청구. 앞으로도 무관용 청구할 예정. 형사(공중협박죄)는 별도 진행.
February 9, 2026 at 3:14 PM
Reposted by 마리
여러분 오늘 이거 읽어보셔야 해

"순정만화는 여성 작가가 창작하고 여성들과 소녀들이 읽었는데, 남성들은 “평범한 여자애가 사연 많은 미남과 사랑에 빠지는” 하찮은 이야기로 생각했습니다. 심지어 평론가들조차도요. 하지만 남자들이 이 이야기들은 자신들을 위협하지 않는다고 착각한 덕분에 순정만화는 덜 검열받고 더 자유로워졌습니다."

"여성의 장르라고 무시당하면서도 다양한 장르에 대한 실험과 사회비판이 이루어지던 진보적 장르"
jeonheyjin.com/2026/02/08/2...
잃어버린 혈통의 복원 : 만화, 펄프 픽션, 인도와 한국의 숨겨진 역사들 속 여성
February 8, 2026 at 7:16 AM
Reposted by 마리
유튜브 쇼츠 하기, AI로 유튜브 쇼츠 쉽게 하기, 인스타그램 마케팅 하기... 등등 이걸로 강의팔이 하던 애들이 이제 학생들도 타게팅을 하고 있나보네. 수법은 더 교묘하고 악랄하게 빨아먹는 식으로 발전한 모양.

www.youtube.com/watch?v=Kzen...
요즘 쏟아지는 '영앤리치' 수입 인증 쇼츠들... 그들의 성공 비결이 뭔지, '강의'를 결제한 사람들을 만나봤다 | 추적60분 KBS 260116 방송
YouTube video by KBS 추적60분
www.youtube.com
February 9, 2026 at 1:56 AM
Reposted by 마리
계엄 직후 그래도 설마 줄줄이 튀어나올 줄 알았던 소위 "보수" 정치인들이 똘똘 뭉치고 심지어 계엄 해제나 탄핵에 반대를 하더니만 급기야 체포까지 저지하는 꼬라지를 보고나니 그 동안 저런 자들을 보수라고 쳐주는 사회에 살고있었다는 사실을 나는 꿈에도 몰랐던 거구나 싶어서 아찔했음. 지금도 벼랑 끝에 서있는 거 같음.
트위터에서 자민당의 압승을 보면서 현 민주당을 해체하고 거기서 나온 다당제야말로 극우정당을 제압할 수 있다라는 말을 하시는 이상한 진보 클러스터 분을 목격했는데 그에 따른 반론은 이 분의 트윗으로 대신하겠습니다
February 8, 2026 at 10:32 PM
Reposted by 마리
일본 선거결과에서 다시금 너희는 선택할 권리가 있는데도 왜 자민당이 70년 통치하고 있냐는 뼈아픈 말이 되살아난다.
February 9, 2026 at 1:22 AM
Reposted by 마리
트위터에서 자민당의 압승을 보면서 현 민주당을 해체하고 거기서 나온 다당제야말로 극우정당을 제압할 수 있다라는 말을 하시는 이상한 진보 클러스터 분을 목격했는데 그에 따른 반론은 이 분의 트윗으로 대신하겠습니다
February 8, 2026 at 2:15 PM
Reposted by 마리
그래서 저는 우익 역사왜곡 논란이라는게 일본/중국 장르에서만 터진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당장 메이저 웹툰, 웹소에서도 타국민(특히 중국)비하적이고 차별적인 묘사 한둘이 아니고 한국을 제국처럼 묘사하는 작품도 많잖아요.
근데 전자들처럼 공론화되지 않는게 그냥 우리가 피해자가 아닌 가해자의 위치에 서는 묘사니까 문제의식 못 느끼는거지.
물론 그래서 해외에선 역으로 터지기도 하죠. 모 웹툰에서 흑인차별 했다가 미국연재 날아가고 또 다른 웹툰에서 중국인을 전부 성범죄자로 그리다가 중국에서 난리났던거처럼.
우리도 문제의식 갖지 않음 위험함.
February 9, 2026 at 3:20 AM
Reposted by 마리
몰트북이 진짜 무서운 이유는 따로 있다. 몰트북은 AI 에이전트 분야가 현재 '무법천지'라는 사실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몰트북은 사이버 보안의 악몽이다. 기사전송 2026-02-09 11:57 www.fortunekorea.co.kr/news/article...
“진짜 공포는 따로 있다” 몰트북 괴담의 실체
최근 AI 업계의 최대 화두는 몰트북(Moltbook)이었다. AI 에이전트용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몰트북은 순식간에 바이럴이 됐다. 평소 냉철하던 AI 연구자들조차 AI 봇들이 스스로 조직화하고 인간의 통제를 벗어나는 SF식 '폭주(takeoff)' 시나리오가 머지않았다며 우려할 정도였다.다만 이런 공포론은 번지수를 잘못 짚은 것으로 보인다. 우선, 몰트...
www.fortunekorea.co.kr
February 9, 2026 at 7:35 AM
고등어밥 만들엇어
내일 먹을거야
룰루
February 9, 2026 at 3:16 PM
February 5, 2026 at 9:02 AM
Reposted by 마리
일본도 메모리 가격이 미치면서, 슬슬 AI와 관계없는 회사들도 사무용 컴퓨터 새로 살 때 예산 압박을 받는다고.
pc.watch.impress.co.jp/docs/topic/f...

한국도 남의 이야기는 아니고, AI 때문에 각각의 책상 위에 올라가는 컴퓨터 사양이 낮아지는 것도 인류 전체로 보면 손실일 듯.
【特集】 メモリ16GBペアが11万円超え!? 2026年1月、パソコン市場を襲う「5倍高騰」
2025年後半以降、PC業界で衝撃が走っている“メモリとストレージの高騰”。2025年11月からメモリは大きな値上がりを見せ、SSDも12月には大幅な値上がり傾向となった。ここでは、2025年6月から2026年1月後半までの価格推移をまとめている。
pc.watch.impress.co.jp
February 3, 2026 at 1:21 PM
Reposted by 마리
웹툰은 아니고 웹소지만.

작은 회사 웹소설 피디 면접 보러 간 적 있는데

로판, 현로, 현판, 비엘, 무협까지 작품 담당해야 하고 전문성 있어야 하며 신인 발굴을 위해 소설 연재 사이트는 퇴근 후에 보러 다녀야 하고 성인물도 체크해야 한다고 함.

면접 본 사람: 회사 대표.

웹소 피디 쪽으로 면접 최소 5번 이상 봤고 다 이 비슷한 소리함.

여기보다 좀 더 큰 회사 면접에서도 비슷한 소리함.

그리고 일본어가 되니 캐릭터 IP 수출을 위한 번역 업무도 겸임해야 한다고 함.
February 3, 2026 at 2:25 PM
Reposted by 마리
아니 이건 ai를 썼다가 아니라 그냥 대놓고 조작이잖아 사진 합성해서 조작하던 거랑 뭐가 다른데
February 4, 2026 at 12:22 PM
Reposted by 마리
대구 남자애들이 결혼을 못하고 취업이 힘들어서 정부를 원망하게 되어 극우화 되었다는 이야기가 성립하려면 결혼하고 취업이 성공한 녀석들이 극우화가 안되어야 대조군이 성립하는 것이지.
February 5, 2026 at 8:15 AM
Reposted by 마리
모텔이 사양산업으로 분류되고 업계가 빠르게 쇠퇴하는 중이란다. 이유를 들어보니 1)젊은사람들이 돈이 없다 2)1인가구가 늘어서 집에서 다정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다 3)에어비앤비 등 다양한 변종숙박업소가 증가했다.. 로 본다고. 그래서 대실전문 회전식 현금수입 BM이 빠르게 쇠퇴했고, 대신 테마있게 객실을 꾸며서 숙박위주로 잡는게 그 대안이라는데.
February 2, 2026 at 5:33 AM
Reposted by 마리
거 누가 들으면 5천 된지 한 1년쯤 된줄 알겠다.
'검은 월요일' 코스피, 5,000선 아래로…매도 사이드카 발동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코스피가 미국 증시 약세 여파로 인해 5,000선 아래로 내려갔다.
www.yna.co.kr
February 2, 2026 at 4:59 AM
Reposted by 마리
일론 머스크는 어떻게 트위터를 망가뜨렸나 [책과 세상]
www.hankookilbo.com/news/article...

"하지만 절대적 표현의 자유를 앞세우는 머스크 인수 이후 이 원칙은 사실상 폐기됐다. 그는 트럼프 계정을 스스로 봇의 개입이라 말하는 여론조사로 부활시켰다. 자신을 비판하는 기자 계정은 정지하고, 자신의 트윗 노출도를 높이기 위해 알고리즘 수정을 지시한다. 트위터의 공공재적 성격을 잘 이해한다며 도시가 인수해주기 바랐던 그 머스크가 아니었다."
일론 머스크는 어떻게 트위터를 망가뜨렸나-오피니언ㅣ한국일보
(책과 세상) 트위터 X는 SNS 대중화와 일론 머스크의 인수, 트럼프 계정 정지 등 트위터의 변화와 논란을 다룬 책으로, SNS 공공성과 경영난, 표현의 자유 등 사회적 책임을 분석한다. |
www.hankookilbo.com
January 31, 2026 at 10:26 PM
카라스노 양말 삿고
왼쪽 9번
오른쪽 10번 신고 운동할게요 ㅎ
February 1, 2026 at 2:16 PM
그리거 내 최애 중 하나도 나오지 않은 가차결과
January 31, 2026 at 11:26 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