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지애비
maddog00.bsky.social
먼지애비
@maddog00.bsky.social
눈팅을 잘합니다아~~ ^^*
Reposted by 먼지애비
유엔 로고는 북극점에서 바라 본 지구 대륙 전체의 모습을 담았는데
이 식민 기구는 떡하니 아메리카 대륙만 박아놨네 참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끄는 평화위원회가 유럽 국가들의 반대 속에도 20개국이 참여한 채로 발족했습니다. 헌장에 애초 창립 목적이었던 가자지구는 언급이 없고, 유엔과 비슷한 로고를 선보이는 등 유엔을 대체하려는 것이란 우려는 더욱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유엔 빼닮은 로고 달고…미국 주도 ‘평화위’ 출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끄는 평화위원회가 유럽 국가들의 반대 속에도 20개국이 참여한 채로 발족했다. 헌장에 애초 창립 목적이었던 가자지구는 언급이 없고, 유엔과 비슷한 로고를 선보이는 등 유엔을 대체하려는 것이란 우려는 더욱 현실화되고 있다. 아에프페(AFP)
www.hani.co.kr
January 23, 2026 at 5:08 AM
Reposted by 먼지애비
이거는 엊그제 마봉춘 뉴스에서 적절하게 잘 짚은 거 같더라. 한 번이라도 노동부에서 팔로업하러 나왔으면 다 적발했을 건데 안 나왔었다고.
January 13, 2026 at 4:38 AM
Reposted by 먼지애비
이래놓고 뭐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니 어쩌고 하고 있습니다. 뉴시스와 위키트리 같은 유사언론들은

오세훈 "버스노조 파업에 막중한 책임…노사 끝까지 설득"
오세훈 "막중한 책임, 교통수단 총동원"

등의 야마를 걸어놓고 있는데요. 진짜 이건 조중동도 안하는 짓인데 참 오세훈이 많이 급한가보다 싶습니다. 위 서울시의회 회의록 기사에 따르면 부족한 예산이 1500억 규모라는데, 놀랍게도 한강버스 비용이 1500억 가량이네요.

이 짓 안하고 미리 협상했으면 추위와 빙판에 시민들이 고생하는 일 따위 없었을건데 말입니다.
한강버스 1500억 vs. 누리호 1200억... 검증해보니
SNS에서 한강버스 1500억원과 누리호 1200억원을 비교하는 게시물이 확산됐다. 한강버스 1500억원은 총사업비로 SH공사 자금이 876억원 포함됐다. 반면 누리호 1200억원은 4차 발사 비용에 불과하며, 한국형발사체 고도화사업 전체 예산은 6873억원에 달한다. 사업 성격과 규모가 다른 두 사업을 단순 비교하는 것은 적절하...
www.ohmynews.com
January 12, 2026 at 11:15 PM
Reposted by 먼지애비
의안원문 올라옴.

일단 정의에 성 정체성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종, 국적, 민족, 성 정체성, 성적 지향, 종교 모두 범위에 포함되어 있구요. 성별의 정의도 남녀에만 국한되지 않고 "그 외의 분류할 수 없는 성"도 명확히 포함시켰습니다.

소수 우대 정책(affirmative action)은 허용하는 예외조항도 두어서 차금법이 악용되는 사례도 막았군요.

다만 법 이름이 법 이름("양성"평등기본법)이라서 그런지 차별시정정책위원회 구성 항목에 양성평등 문구가 보이는 건 살짝 아쉬운 편 ("양성평등"에 관한 전문지식).
January 12, 2026 at 4:33 PM
Reposted by 먼지애비
✅ [서명 요청]
매일유업 제품에서 이스라엘산 빼주세요!
bit.ly/maeilplz

매일유업의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썬업’ ‘프로핏’ 등 드셔보셨나요? 이 제품들에는 이스라엘산 딸기·바나나 농축액이 들어 있고, 우리는 소비자이자 한국 시민사회의 일원으로서 매일유업의 이스라엘산 원재료 사용 중단을 촉구합니다.(타래로)
January 5, 2026 at 12:51 AM
Reposted by 먼지애비
rt> x.com/sadd0420S/st...

"전장연의 집회시위의 자유가 법원을 통해 확인되었습니다"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서울역에서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의 시위나 농성을 금지해 달라며 한국철도공사가 신청한 업무방해금지 가처분 신청을 각하하였습니다"

"이번 판결까지 애써주신 "공익인권변호사모임 희망을만드는법"에 이 자리를 빌어 감사하다는 말씀 전합니다"

"이후로도 전장연은 장애인도 시민으로 이동하는 민주주의를 위해 더 열심히 활동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응원해 주시는 시민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January 9, 2026 at 9:47 AM
Reposted by 먼지애비
남한 사람들은 미군정기가 남긴 상처를 안다. 베네수엘라 사람들과 연대할 것입니다.
January 3, 2026 at 5:37 PM
Reposted by 먼지애비
‘자료보존 명령 후 삭제‘

와...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무시무시하게 강화된지 이제 겨우 1년 반 됐어 미친놈들아... 국가기관과 법을 얼마나 ㅈ으로 보면...
December 31, 2025 at 10:56 AM
Reposted by 먼지애비
December 26, 2025 at 8:23 AM
Reposted by 먼지애비
미국이 한가하게 산타 위치추적이나 하고 앉은 사이에, 알자지라 영어판에는 아기 예수를 낳기 전 베들레헴까지 피신한 마리아와 요셉의 경로를 현재 지도에 배치하고, 지금 시대에는 어떤 경로로 오게 되는지 추적한 이미지가 공개 되었다. 나자렛에서 피난한 성 가족은 "이스라엘" 점령군이 팔레스타인에 무단으로 설치한 체크 포인트를 다섯 곳 지나야 베들레헴에 비로소 도착할 수 있었다.

출처 <알자지라> 영문판. 블루스카이 계정에는 안 올라와 있길래...
December 26, 2025 at 7:17 AM
Reposted by 먼지애비
"스데 테이만 강제수용소에서 팔레스타인 인질을 잔혹하게 강간한 이스라엘 군인들은 법정에서 기립 박수를 받았다.
이것이 바로 당신이 살아가기를 원하는 이스라엘 사회이다. 이것이 바로 당신이 국교를 정상화하길 원하는 사회이다."

* 법원은 강간범들에 부과했던 여행금지 조치도 취소했습니다.
November 18, 2025 at 3:05 AM
Reposted by 먼지애비
카라에서 자꾸 문제가 생기네요 경영진들이 활동가들과 보호 동물들을 무시하고 괴롭히고 자꾸 이상한 짓을 한답니다 기사 살펴보시고 연서명 해주실 분들 참여 부탁드립니다
n.news.naver.com/article/028/... <-기사
docs.google.com/forms/d/e/1F... <-서명링크
“동물단체 카라, 하루 20시간 이동장에 구조견 감금”…학대 정황 폭로
번식장·개농장·도살장 등 동물 학대 환경에서 개들을 구조한 동물보호단체가 보호소 수용 공간이 부족하자 개들을 수년째 하루 20시간씩 이동장에 보호해 왔다는 증언이 나왔다. 정부는 이 같은 사육환경이 현행법에 어긋날
n.news.naver.com
November 6, 2025 at 1:04 AM
Reposted by 먼지애비
오랜 기간 저와 녹색당 성평위가 논의하면서 다듬은 글 내용이 녹색당 공식 입장으로 나왔습니다. 가해 고발한 저를 지지하고 김기홍을 더는 추모하지 않는다면, 이 글을 공유하면서 다시 한 번 제게 지지를 표해주세요.



[사과문] 지연된 약속 이행으로 인해 오랜기간 고통받으신 故 김기홍씨 성폭력 가해고발인께 깊이 사과드립니다.

www.kgreens.org/notice/?q=YT...
[사과문] 지연된 약속 이행으로 인해 오랜기간 고통받으신 故 김기홍씨 성폭력 가해고발인께 깊이 사과드립니다. : 녹색당
[사과문] 지연된 약속 이행으로 인해 오랜기간 고통받으신故 김기홍씨 성폭력 가해고발인께 깊이 사과드립니다.녹색당은 故 김기홍씨 성폭력 가해사건에 대해 지연된 피해 회복 및 재발방지 약속 이행으로 인해 오랜시간 가해고발인이 겪으신 고통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며, 이에 대해 깊이 사과드립니다. 퀴어 활동가이자 녹색당 정치인이었던 故 김기홍씨는 지난 2019년, ...
www.kgreens.org
November 4, 2025 at 4:59 AM
Reposted by 먼지애비
> 한국민간항공조종사협회는 8일 “수라갯벌 등 대규모 조류 서식지 인근에 공항을 짓는 것은 항공기와 조류 충돌(Bird Strike) 가능성을 극도로 높여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며 기본계획의 전면 재검토를 촉구했다. (경향, 7.8, v.daum.net/v/2025070816...)
#새만금 #새만금신공항 #새사람행진 #조류충돌
“수라갯벌에 공항, 대형 참사 부른다”···조종사협회, 새만금신공항 ‘조류충돌’ 의견서 제출
새만금신공항 기본계획 취소소송의 변론 재개를 앞두고, 항공 조종사 단체가 공항 건설의 항공안전 위협을 경고하고 나섰다. 한국민간항공조종사협회는 8일 “수라갯벌 등 대규모 조류 서식지 인근에 공항을 짓는 것은 항공기와 조류 충돌(Bird Strike) 가능성을 극도로 높여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며 기본계획의 전면 재검토를 촉구했다. 협회는 지난 3일
v.daum.net
September 25, 2025 at 1:29 AM
Reposted by 먼지애비
리디북스 이용약관 개정 …
August 27, 2025 at 5:11 AM
Reposted by 먼지애비
일을 하다 다친 배송기사에게, 대체 인력 비용 이른바 ′용차비′를 떠넘기는 쿠팡의 불공정 조항 보도해 드렸죠.

′택배 없는 날′에도 쿠팡의 로켓배송은 멈출 수 없는 이유가 여기에 있었습니다.
imnews.imbc.com/replay/2025/...
가슴 쥐고 쓰러져도‥'용차비' 무서워 병원 못 가
◀ 앵커 ▶ 일을 하다 다친 배송기사에게, 대체 인력 비용 이른바 '용차비'를 떠넘기는 쿠팡의 불공정 조항 보도해 드렸죠. '택배 없는 날'에도 쿠팡의 로켓배송은 멈출 수 없는 이유가 여기에 있었습니다. 쓰러져 119에 실려 가고도 용차비 부담에 다시 일을 나갈 수밖에...
imnews.imbc.com
August 26, 2025 at 4:42 AM
Reposted by 먼지애비
그가 신 앞에 섰을 때 신이 말했다.

"안 돼."

그러자 그는 항변했다.

"나는 당신을 위해 국경에 담장을 세웠고, 나는 당신을 믿지 않는 자들을 추방했으며, 나는 당신을 위해 싸우고 이겼습니다. 나는 당신의 이름을 다시한번 위대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런데도 내가 천국에 들 수 없다니, 이것은 부당합니다."

그의 항변을 끝까지 들은 신은 그에게 답했다.

"나는 네가 세운 담장을 넘지 못하였으며, 나는 네가 추방한 이들과 함께 고통받다 죽임을 당하였다. 내가 죽을 때 들은 것은 내 이름을 찬양하는 너의 군세의 외침이었다."
August 20, 2025 at 3:44 AM
Reposted by 먼지애비
광복절에는 당연히 아직 광복을 바라고 있는 사람들을 생각한다. 서사하라 사람들, 위구르 사람들, 쿠르드 사람들, 티베트 사람들, 팔레스타인 사람들…
August 14, 2025 at 8:12 PM
Reposted by 먼지애비
여러분!!! 됐어요!!!!
June 15, 2025 at 12:13 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