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롱호롱하다🫆
banner
s0nnet.bsky.social
⚠️호롱호롱하다🫆
@s0nnet.bsky.social
마음 찍어요. 의미: 님 포스트가 그레이트 하군요
For you 피드와 Discover 피드에 자주 방문합니다.
⚠️검열을 피해 언제든지 삭제될 수 있는 계정입니다
Pinned
혼잣말과 비전문적 헛소리 하는 계정이자 세상 돌아가는거 구경용 구독계이니까 설령 실수로 맞팔하셔도, 편할때 언팔하셔도 됩니다. 제가 구독중이라면 아마 (당신이 하는 말들이) 재밌을거 같아서일테니까 아마 재미가 없어지시면 알아서 구독취소 할 듯 하네요. 구독도 싫다 하시면, 구독하지 말아주세요 언급해주세요.
Reposted by ⚠️호롱호롱하다🫆
시민권 받은 이민자도 속옷바람으로 끌고 나온다 (한시간 후에 보내줬다 함. 이미 집안은 다 뒤졌고)
ICYMI — In negative degrees weather they took a LEGAL naturalized citizen out in his underwear, after trashing his house.

They released him an hour later.

The cruelty is the point. (From @thejfreakinc.bsky.social )
January 19, 2026 at 4:15 PM
Reposted by ⚠️호롱호롱하다🫆
한반도의 여신들 키워드로 그린 연작 넷
오늘이 가믄장아기 바리데기 자청비
January 19, 2026 at 9:55 AM
Reposted by ⚠️호롱호롱하다🫆
고위 카톨릭 추기경들 (시카고, 워싱턴, 뉴왁)이 미국정부가 더이상 “세계의 악과 대결하며 도덕적 역할을 하는 것 같지 않다“며 제네주엘라, 그린란드, 우크라이나에 대한 미국의 정책에 대한 비판 성명 냄.
www.nytimes.com/2026/01/19/u...
Top Catholic Clerics Denounce U.S. Foreign Policy
www.nytimes.com
January 19, 2026 at 4:31 PM
Reposted by ⚠️호롱호롱하다🫆
트럼프는 덴마크가 수백년전에 그린란드에 "배 한 척이 상륙했을 뿐" 이라고 말하고 있는데, 이런 식이면 독도 포함해서 거의 모든 나라에서 영토 분쟁이 터짐.

이번에 대충 봉합하고 넘어가면 또 다른 독재자가 민족주의 등에 업고 무슨 짓을 할지 모른다고 생각.
January 19, 2026 at 3:19 PM
Reposted by ⚠️호롱호롱하다🫆
넷플릭스의 영화 제작 전략

- 시청자 이탈을 막기 위해 "시작 후 5분 안에 거대한 액션 장면"을 넣어달라고 요구

- 영화를 보면서 스마트폰을 만지작거리느라 화면을 제대로 보지 않는 상황을 가정. 등장인물의 대사를 통해 줄거리를 3~4번 반복해서 설명

스트리밍 미리듣기 구간에 훅 배치, 영화 예고편 앞부분 요약 배치 생각나는군요

Matt Damon: Netflix Wants Movies to Account for Viewers on Their Phone

variety.com/2026/film/ne...
Matt Damon Says Netflix Wants Movies to Restate the ‘Plot Three or Four Times in the Dialogue’ Because Viewers are on ‘Their Phones While They’re Watching’
Matt Damon says Netflix wants movies to restate 'the plot three or four times in the dialogue' to account for viewers using their phones.
variety.com
January 19, 2026 at 3:30 PM
Reposted by ⚠️호롱호롱하다🫆
개는 착함
주인 조심
January 19, 2026 at 3:39 PM
Reposted by ⚠️호롱호롱하다🫆
일본 호텔 중식당에서 딤섬 메뉴를 활용해서 하는 차이니즈 애프터눈 티는 식사도 되고 비주얼이 좋아서 재미있게 보는 트렌드입니다.
January 19, 2026 at 1:57 PM
Reposted by ⚠️호롱호롱하다🫆
한국계, 중국계, 앙골라계 사람 나와서 매운 음식 얘기하는 비디오 친구가 보내 줘서 보는데 중국계 사람이 "중국에는 쌀밥에도 고추 넣어 먹는 지역이 있다."라고 말할 때 자막에(켜고 끌 수 있는 자막 아니고, 예능 스타일로 비디오 자체에 커다란 글씨로 나오는 자막이다.) "쌀밥" 대신에 "개고기" 나오고 사람들이 그거 재밌다고 엄청 웃고 있네. 인종차별이라고 지적하는 사람 단 한 명도 없고 자막 그 부분 최고라는 댓글들 우루루 상위권에 있는 것이 정말 끔찍해.
January 19, 2026 at 12:13 PM
Reposted by ⚠️호롱호롱하다🫆
"25년 넘게 장애인 권리를 외쳐왔지만, 출근길 지하철은 여전히 장애인 시민들을 두고 떠났고, 그 승강장에는 시민으로 탑승하지 못하는 우리의 권리가 함께 멈춰 서 있었다."

"당연하게 장애인만 남겨놓고 떠나버리는 출근길 지하철처럼, 늘 나중과 예외로 장애인을 남겨두는 상황을 납득할 수 없어 1000일을 혜화역 출근길 승강장에서 견뎌냈다."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의 출근길 지하철 시위가 1000일을 맞았습니다. 수십 차례의 고소·고발, 정치인과 일부 시민의 비난 여론 속에 시위를 이어 온 이들은 “나중과 예외가 당연시 되는” 장애인 권리를 위한 목소리가 여전히 필요하다며, 싸움을 이어가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1000일 맞은 전장연 지하철 시위…“‘장애인은 나중’ 사라질 때까지”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의 출근길 지하철 시위가 19일로 1000일을 맞았다. 수십 차례의 고소·고발, 정치인과 일부 시민의 비난 여론 속에 1천일의 시위를 이어 온 이들은 “나중과 예외가 당연시 되는” 장애인 권리를 위한 목소리가 여전히 필요하다며, 싸움을 이어
www.hani.co.kr
January 19, 2026 at 2:11 PM
Reposted by ⚠️호롱호롱하다🫆
MLK was only 39 when he was killed. Growing up, I thought that was old. But I’m 43 now and I’m stunned by the burden he shouldered at such a young age. I’m also a lot more aware of how hard it is, at any age, to carry the hopes and dreams of an oppressed people on your shoulders, as so many do.
January 19, 2026 at 2:55 PM
와.. 빅브라더의 시대가 정말 왔는가
January 19, 2026 at 3:01 PM
Reposted by ⚠️호롱호롱하다🫆
Reposted by ⚠️호롱호롱하다🫆
으음 뭔가 고인의 옛모습 추억하는 기분이다
January 19, 2026 at 2:27 PM
Reposted by ⚠️호롱호롱하다🫆
에구,. 제가 말재주는 없어두 말은 좀 많은 편입니다 ^ ^
한참 전의 글이라 부끄럽지만은..
먹는 이야기를 좋아하신다면 투비컨티뉴드의 글두 한 번 봐주셔요. ,,
아이고 민망하다
행복하세요 꾸벅,.
tobe.aladin.co.kr/t/maponongsu...
January 19, 2026 at 2:22 PM
Reposted by ⚠️호롱호롱하다🫆
오므라이스라는게 가끔씩 땡기구 그래요,.
겨란옷으루 말할것 같으면은
김밥에 들어가는 겨란지단처럼 지져도 맛나구
보들보들 몽실몽실 구름처럼 지져도 맛나지요. .

속에 들어가는 볶음밥은 또
고슬고슬 하얀 야채볶음밥
간장 굴쏘스에 달콤짭잘 볶은 밥
새콤달콤 케찹라이스도 저마다 맛이 좋구요,..

양파당근대파햄버섯 뭐든 다져다
소금 솔솔 볶아서는
찬밥 턱 넣구 굴쏘스 한숟갈 케찹을 넉넉히 세숟갈 후추 탁
겨란물을 휘휘저어 뭉실하게 해다가
케찹을 휘리릭~ ,.
요게 제 스타일입니다 ^ ^

밥 챙겨먹어요,.
행복하세요..저도 행복할게요.,
January 19, 2026 at 1:44 PM
Reposted by ⚠️호롱호롱하다🫆
둥실둥실
January 18, 2026 at 2:46 PM
Reposted by ⚠️호롱호롱하다🫆
입력 2026.01.19 07:54

미국의 이번 조치를 환영하는 베네수엘라 시민사회 세력 역시 마두로 대통령의 압송이 베네수엘라의 민주주의로 직결되지 않는다는 점을 알고 있다.
...
베네수엘라가 처한 심각한 위기는 시민의 힘에 기반한 민주적 절차로 풀어야 하며,
...
www.sisain.co.kr/news/article...
마두로 압송 이후, 베네수엘라 현지 언론인이 한국에 전한 말
1월5일 ‘트럼프 1년 규탄 국제민중공동행동 조직위원회’가 서울 종로구 미국 대사관 앞에서 개최한 긴급 기자회견에, 나타샤 파리아 페르난데스 주한 베네수엘라 대사 대리가 참석했다. 그는 “이 침략의 목적은 명백하다. 신식민주의 프로젝트를 무력으로 밀어붙이고 베네수엘라의 전략적 자원을
www.sisain.co.kr
January 19, 2026 at 1:17 PM
Reposted by ⚠️호롱호롱하다🫆
여러분 해산
런베뮤하고 같은 회사랩니다
아 씨
서울 갈 일이 없어서, 좋아하던 북한식 백숙이 무구옥 "따로 삼계 백반"이란 이름으로 일본인 관광객한테 대박 난걸 몰랐음...

하긴 그 맛으로 국물 강조해서 정갈하게 1인으로 나가면 맛있겠죠. 지점도 있네요.
January 19, 2026 at 1:33 PM
Reposted by ⚠️호롱호롱하다🫆
세상은 지옥이지만 (?) 자신에게 맞는 지옥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
영국에 사는 사람의 유튜브를 보는데, 런던은 길거리에서 강도를 만날 정도로 치안이 엉망이고, 렌트는 서울과 비교가 안 될 정도로 비싸다고 한다. 그래서 노후 준비는 정말 못하고 있는데, 그래도 개인주의적 성향인 자신에겐 런던이 잘 맞다는 희망적인 멘트로 유튜브 클립은 마무리 되었다.

살벌한 생활 조건에도 런던에서 행복하게 사신다니 안심이고, 사람의 행복을 충족하는 조건은 그리 단순하지 않다는 걸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January 19, 2026 at 10:34 AM
Reposted by ⚠️호롱호롱하다🫆
인구 수 대비 CCTV 수가 가장 많은 도시 순위를 보면 런던은 늘 최상위권에 있다. 그런데도 치안이 엉망이고… 서울 같은 아시아 도시들이 안전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콘텐츠에는 거의 항상 "카메라가 많은 감시 사회라서 그렇다."라는 댓글이 달리는데, 서울보다 감시 카메라가 훨씬 많은 런던의 치안을 대체 어떻게 설명할 거야?
January 19, 2026 at 10:47 AM
Reposted by ⚠️호롱호롱하다🫆
[르포] "그는 히틀러" 트럼프 1년, '저항의 축' 미네소타에 가다
입력 2026.01.19 09:00

美 '저항의 성지' 된 미니애폴리스
ICE 수면 방해 시위 2,500명 모여
친절 화법 '미네소타 나이스' 옛말
러네이 굿 피격 후 살벌해진 민심
학부모들, 학교 앞 ICE 감시 나서 www.hankookilbo.com/News/Read/A2...
[르포] "그는 히틀러" 트럼프 1년, '저항의 축' 미네소타에 가다 | 한국일보
트럼프 2기 행정부의 이민 단속과 공포 정치로 미네소타 미니애폴리스에서 ICE 총격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소말리아계 주민과 시민들은 인종차별, 권력 남용, 국가 폭력에 저항하며 시위와 추모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www.hankookilbo.com
January 19, 2026 at 1:01 PM
Reposted by ⚠️호롱호롱하다🫆
읍내에서 "최수종급 구축함"이라는 굉장한 표현을 보았음
January 19, 2026 at 12:43 PM
Reposted by ⚠️호롱호롱하다🫆
중국/러시아 그렇게 욕하면서 트럼프 정부 맘대로 불심검문, 합리적 근거없이 의심스럽다는 이유만으로 영장없이 문 부수고 들어가도 문제없어지는 미국에 대해서 아무런 경각심이 없이 받아들이는 인간들 보고 있자니, 한국의 정말 많은 사람들이 자유 민주주의에 대해서 자부심을 가지지만 딱히 자유도 민주주의도 별로 소중한 줄 모르는구나 싶음.
January 19, 2026 at 12:25 PM
Reposted by ⚠️호롱호롱하다🫆
사실 저희집도 갱얼지를 키우는데요
늘 비계에만 올렸어서...

그치만 정말 귀여운거 공유해드립니다
January 18, 2026 at 1:10 PM
Reposted by ⚠️호롱호롱하다🫆
[단독]지적장애 여성수용자의 원치 않은 ‘피임시술’, 의료기록엔 ‘정기검진’이라 적혀 있었다
www.khan.co.kr/article/2026...

"추가로 입수한 ‘2018년 여성 거주인 의료관리 계획서’ 등에 따르면 전체 11명 중 9명의 여성 수용자 몸에서 ‘루프’가 확인됐다. 의료기록상 누구도 이들에게 피임시술을 한 적이 없지만 수용자들은 자신의 몸에 피임 기구를 삽입한 채 살아간 것이다. 동명원이 지적·정신장애가 있는 여성 수용자들에게 피임시술을 한 데는 시설 내 성폭력을 감추려는 의도가 있었던 것으로 파악된다."
[단독]지적장애 여성수용자의 원치 않은 ‘피임시술’, 의료기록엔 ‘정기검진’이라 적혀 있었다
전남판 ‘형제복지원’사건으로도 알려졌던 ‘목포 동명원 부랑아 수용시설’이 과거 지적·정신장애 여성 수용자의 임신을 막기 위해 가임기 여성들을 상대로 강제 피임 시술(루프 시술)을 하고, ‘정기검진’으로 의료기록을 조작한 사실이 18일 경향신문 취재결과 확인됐다. 피임 시술이 의료기록에 남아있지 않은 탓에 피임 기구는 교체시기를 넘긴 채 여성 수용자들의...
www.khan.co.kr
January 19, 2026 at 12:53 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