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소
banner
hanuso.bsky.social
🕯한우소
@hanuso.bsky.social
어중간하게 덕질하는 덕후 그런데 이제 마이너인 / 잡덕 / 띄엄띄엄 합니다
Reposted by 🕯한우소
주기적으로 트위터 본사에 불이 납니까?
February 16, 2026 at 1:40 PM
Reposted by 🕯한우소
...???
February 14, 2026 at 6:29 AM
Reposted by 🕯한우소
그냥 좀 웃긴거같아. 일은 AI로 쉽고 빠르고 전문성없이 했으면 좋겠어 인간은 못믿으니까. 하지만 진심과 열정을 가진 사람이 우리 회사에 있으면 좋겠어. 그렇게 뽑은 사람의 감각은 믿고싶지 않아 AI가 할 수 있으니까. 그리고 모든 사원과 고객들은 나를 믿고 지지해줬으면 좋겠어 나는 단지 인간이니까.
이거 너무 심하지않나.
February 14, 2026 at 5:40 AM
Reposted by 🕯한우소
와 두쫀쿠다; 하고 사진 찍고 있는데 뒤에 사람들이
두쫀쿠다,,
두쫀쿤데?
두쫀쿠네,,
하면서 지나감
February 14, 2026 at 8:55 AM
Reposted by 🕯한우소
그런데 생각해봐도 명절 연휴 직전, 그것도 금요일에 전원 권고사직은 너무 악질이야. 차라리 누가 뻥친거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악질이야.
February 13, 2026 at 9:07 AM
클겜아... 클겜아......
February 13, 2026 at 8:27 AM
Reposted by 🕯한우소
x.com/i/status/202...

클로버게임즈

전직원 권고사직
마요숙희 on X: "클로버게임즈 전직원 권고사직 때렸다함" / X
클로버게임즈 전직원 권고사직 때렸다함
x.com
February 13, 2026 at 8:06 AM
nn년 덕질 거쳐보니 남는 건 현물뿐이다
디지털 그거 다 사라지거나 잊어버림 내가 그걸 덕질했다는 사실조차 잊어버릴 수 있어
오타쿠라면 현물을 가져야 한다
February 12, 2026 at 9:36 AM
Reposted by 🕯한우소
글고보니 주말에 판매전 끝나고 화장실 갔다가 트위터나 포타에 있는 연성만 보면 되지 돈아깝게 회지를 뭘 그렇게 많이 사냐는 대화를 하는 걸 들었는데 (리얼허거덩거덩스한발언.)
존잘님이 에~라이 신라! 안 하셔도 포타랑 트위터가 맛이 가고 있으니 정말 좋아하는 연성은 역시 현물 회지를 가져야 한다고 다시 생각함.
February 11, 2026 at 12:19 PM
Reposted by 🕯한우소
경기도에서 아파트 주민들이 오픈채팅방서 집값 담합하는 거 잡아냈다고 합니다. 하남 성남 용인 다 걸쳐있고

2~3월 폭탄민원으로 5천이상 올려야 한다는 이야기, 민원넣고 전화문자 하는거 그냥 한동안 해야할 루틴이라고 생각한다는 이야기, 작년 10월부터 12월까지 약 15명 인원이 폭탄 민원과 전화 문자로 매일 확인체크해서 그래도 앞자리 10억으로 바뀌었다고 생각한다는 이야기부터

“20억대 얘기중에 최소 15억은 가야되는 건데 11억 12억 이것도 다 조사해야합니다”라고 매매자 색출시도까지…
February 12, 2026 at 7:39 AM
Reposted by 🕯한우소
실례합니다..

정부 글자체를 적용한 버전을 주워서 인용해봅니다
총총,,
February 9, 2026 at 11:38 PM
Reposted by 🕯한우소
영미권 언론의 이... ‘우린 중국을 막아야 하고 중국을 막을 수 있는 건 일본이다 중국을 막을 수 있다면 일본의 재무장도 환영하겠다‘식으로 암시롱 않게 제국주의 일본을 받아들이고 다카이치를 올려치는 헤드라인/기사 소개문을 볼 때마다 토할 거 같다

남의 역사라고 막말해 진짜

나치는 그렇게 금기시하면서 진짜...너무 싫어
Japanese leader Sanae Takaichi’s blowout election win gives her an unprecedented shot at shaking Japan out of its economic funk and taking on a bigger security role deterring Chinese ambitions.
Supermajority Gives Japan’s Takaichi Strong Hand at Home and Abroad
The leader has a chance to push through policies on economy and defense—and might open the door to revising Japan’s constitution.
on.wsj.com
February 9, 2026 at 11:38 AM
Reposted by 🕯한우소
1. 멀쩡한 사람들이 AI 크롤링이나 구글링 검색 싸불 등을 피하기 위해 비로그인 이용자에게도 내 글 보여주기를 해제하는 것이 문화로 자리잡음.
2. S계들은 그딴거 모르겠고 신경도 안 씀.
3. S계 글로 가득 찬 기본 한국어 타임라인 완성♡
이 생각은 못해봤는데 나도 이거 보고 방금 설정에서 공개하기 찾아서 하고 왔다...
RP) 저걸 개선하려면 저렇지 않은 계정들이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프로필 포스트 못보게 하는 옵션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지 않아야 하는데 다들 많이 쓰시잖아요...
January 22, 2026 at 7:52 AM
Reposted by 🕯한우소
Stray 엔딩 본 사람입니다. Stray 안해본 사람 없게 해주세요. 처음에는 고양이가 귀여워 시작했지만 판데믹에서의 이기심, 인류의 멸종, 인공지능에 흔적으로 남은 인류의 의식까지 생각하게 하는 굉장한 게임입니다.
아이가 졸라서 스트레이stray라는 닌텐도 게임을 결제해줬는데 고양이 빙의해서 집먼지 진드기들과 싸우며 디스토피아 세계를 탐험하는 개고생을 하는 게임 같지만 고양이 키우는 사람들은 너무 좋아할 것 같은데? 왼쪽 오른쪽 버튼 번갈아 가며 눌러 소파 뜯뜯한다든지...
February 8, 2026 at 9:47 AM
Reposted by 🕯한우소
스트레이 좋긴한데 컨 딸려서 고양이 자주 죽여 힘든 분들은 이쪽 게임을 추천합니다...
February 8, 2026 at 9:57 AM
월야환담 웹툰 잊어먹고 있다가 생각나서 카카페 열었는데
1화 보고 백스탭으로 빠져나옴 ㅠㅠㅋ

작화 정말 잘 그리시고 빡세게 공들여 (손목과 건강 걱정되도록) 그리셨는데...
뭐랄까 모든 컷과 모든 선에서 남성향의 공기가 느껴지는 작화임ㅠㅠㅋ
(그리고 갠적으로 그런 작화는 잘 못 버티는 관계로 튕겨 나옴)

내가 그 예전에 글케 좋아했던 월야 2차연성들은 여성 연성러가 그린 남캐 그림들이었기에 글케 좋았던 거구나...를 다시 한번 깨달았음
February 8, 2026 at 5:58 AM
Reposted by 🕯한우소
나는 10대 때부터, 전라도는 채용도 하면 안 되고 거래도 하면 안 되고 인사도 나누면 안 되고 사람 취급하면 안된다는 말을, 경상도 뿐 아니라 비전라도지역 출신 모두에게서 남녀노소 없이 듣고 자랐다.

전라도 사람들은 경상도를 이유 없이 미워하며 경상도 번호판 단 차에는 주유도 거부하고 밥도 안 팔고 물도 안 준다는 유언비어를 코 앞에서 들으면서도, 그 말에 반박하면 맞을까봐 겁을 먹어야 하는 알바생활도 했었다.

지금은 그래도 그것이 유언비어라고, 그러면 안 된다고 하는 사람이 늘어난 세상이다.

그래서 기쁘고 그래서 슬프다.
January 30, 2026 at 2:55 PM
Reposted by 🕯한우소
위 문제들을 해결하지 않고서는 20대 남성이 “억울하다”고 하는 진짜 이유와 맥락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없다.

양승훈이 3류인 이유는 이 부분들을 모두 거세하고 자기 편할 대로 데이터를 취사 선택했기 때문이다. 다른 말로 바꾸면 지적으로 게으르거나 혹은 주장의 강화를 위해 일부러 어떤 존재하는 사실을 배제한 채 교묘하게 맥락을 재구성했다고도 해석할 수 있다.
February 5, 2026 at 3:07 PM
Reposted by 🕯한우소
양승훈 똥글 읽을 시간에 이런거나 많이 봐 주셨으면 좋겠다.

역사적 맥락을 읽었다면 사회학자가 20대 남성의 발언을 분석하는데 있어 고려해야 하는 사실은 다음과 같다.

“정작 자신들을 위해 희생한 부모나 윗세대는 주로 여성의 희생을 통해 부를 증가시켜 왔는데 왜 그 당사자 여성이 아닌 20대 남성이 화를 내는가”

“그 이유는 가난한 시절 여성 자녀는 공장에 취직하고 남자 형제는 대학에 보내는 선택과 집중을 했던 역사를 자신의 당연한 권리로 착각하게 된 것 때문이 아닐까“

”그때 희생했던 여성들은 도대체 어디로 사라졌나“
February 5, 2026 at 3:07 PM
Reposted by 🕯한우소
말에서 맥락과 역사를 제거하면 형체만 남는다. 양승훈이 분석 대상으로 삼는 TK지역은 본래 섬유와 경공업으로 흥한 곳이고 섬유 경공업 노동의 특성상 여성 노동자들이 다수를 차지했었다. TK 출신 남성들은 누이나 동생이나 어머니가 유해화학물질에 목숨을 팔아가며 번 돈으로 서울로 나아가서 대학을 가고 성공하고 그렇게 남자 형제들의 뒷바라지를 하는 동안 여성들의 이름은 지워져 갔다. 그런 역사를 훑어보려는 시도조차 하지 않으니 양승훈이 3류 소리를 듣는거다. 그렇게 몸이 갈린 여성들이 떠난 후 억울한 20대남이 남아서 징징대는 거고.
[일다] 섬유도시 대구, 여성노동의 역사 조명
1908년 미국의 여성 섬유노동자들이 노동권 보장을 요구하며 거리로 나선 것에서부터 ‘세계 여성의 날’이 만들어졌다. 그리고 10여년 뒤, 일제 치하의 조선에서도 대구의 제사공장 여성노동자들이 하루 13시간의 장시간 노동과 불결한 숙소 환경에 견디다 못해 공장 밖으로 나와 결집했다. “70여명이 파업을 결심하고 대구 정거장 앞에 모였지만 날은 춥지, 해는...
m.ildaro.com
February 5, 2026 at 2:59 PM
Reposted by 🕯한우소
왜 박살나버린 성비가 되었는지 생각조차 하지않음
그냥 내가 짜증나니까 징징대는 거임
그 박살난 성비 중에서도 이성과 함께하는 사람들이 있을텐데
저 90년생 TK남이 그러지 못하는 이유는 간단함
몰라몰라 무조건 니네탓이야 하는 징징거림이 @같기 때문이다
[진행형 인간] 90년생 TK남
www.newsmin.co.kr/news/128779/

"대구경북 젊은이들이 처한 상황이 반영된 결과다. 박살나버린 성비로 인해 연애와 결혼조차 꿈꿀 수 없고"

'우리 아버지 세대가 당연히 누려왔던 것들이 이제는 당연하지 않게 됐다. 우리 아버지가 김대중과 노무현에게 당했듯, 나도 문재인과 이재명에게 당했다. 나라를 이렇게 만들고, 나의 결혼을 빼앗고, 나의 가정을 파괴한 좌파를 용서할 수 없는거다."

진보매체도 남자만 청년이지... 양승훈 교수 좀 작작 써,.
www.newsmin.co.kr
February 5, 2026 at 3:21 AM
Reposted by 🕯한우소
이 기사의 또 다른 웃기는 포인트 하나.
February 5, 2026 at 1:42 PM
Reposted by 🕯한우소
이준구 서울대 경제학부 명예교수님의 글입니다.

"다주택자가 주택을 팔면 임대주택 공급물량이 그만큼 줄고, 공급물량 감소는 전월세 가격 상승으로 이어져 서민들의 삶을 압박하게 될 것이라는 논리입니다. 얼핏 보면 그럴듯하지만, 일고의 가치도 없는 허황된 논리입니다.

모든 거래에는 판매하는 측과 구입하는 측의 두 사이드가 있습니다. 다주택자에게 주택을 팔라고 압박하는 것이 전월세 가격의 상승을 가져올 것이라는 주장은 오직 판매측 한 쪽만의 상황을 보고 내린 성급한 결론입니다."
서울대학교 경제학부의 이준구입니다.
jkl123.com
February 5, 2026 at 4:11 AM
Reposted by 🕯한우소
김건희는 계약서 없으니 뇌물이 아니라 무죄고 김영선은 계약서 있으니 뇌물이 아니라 빚이 되서 무죄

진짜 엔간치 해라…
February 5, 2026 at 6:39 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