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yn.bsky.social
@zeroyn.bsky.social
Reposted
난 개인적으로 이재명이 더 세게 해도 좋고, 대통령의 품격 따위는 개나 줘도 된다고 생각함. 윤석열은 어쨌고, 박근혜는 어쨌는데, 갑자기 이재명이 저딴 소리를 들어야 하나? 서울법대 출신 검사는 품위가 있고, 소년공 출신 노동운동 변호사는 품위가 없다고? 시발새끼들이 말이면 단 줄 아나...
December 21, 2025 at 12:29 PM
Reposted
역시 기레기들은 하나만 하질 않아요...

+ 가족분들을 위한 굥자이크
December 10, 2025 at 12:00 AM
Reposted
윤석열을 억지로 풀어준 그 순간부터 판사들은 그 믿음에 대한 신뢰가 너무 날아간 게 문제지. 믿어줄 근거가 사라졌는데 믿어달라니. 아니, 그러니까 까놓고 말해서 판사들에게는 대한민국이 어떻게 되든 큰 영향이 없는 거 뻔히 아는데 도대체 뭘 보고 믿으라는 건지 모르겠음.
December 5, 2025 at 12:06 PM
Reposted
스스로 믿음과 신뢰의 다리를 처내놓고 저 반대편에서 저희 믿어주세요 하는 꼬라지란...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될 당시만 해도 검사들만 썩은 줄 알았거든? 그 이후에 지귀연 조희대 판사들 문제 터졌는데 아무 것도 안하고 지네가 신뢰를 저버려놓고 대체 뭘 믿으라는 거임 사법부는 명예와 신뢰만으로 먹고 가는 부서인데 지네가 죄다 처냈잖아 이제 사법부 룸사롱 가고 서로서로 안으로 굽는 팔을 가진 무리라는 이미지밖에 없음
December 6, 2025 at 3:01 AM
Reposted
지난 1년간 사법부가 사실상 정치 개입을 한게 '이대로 탄핵을 하고 선거를 치르면 보수 정치가 개박살이 난다'는 이유로 어떻게든 선거를 엄대엄으로 만들어 보려는 개수작질이었는데 시민들이 그걸 몰라줄거라 생각하는 거 보면 '이 색히들이 얼마나 사람들을 만만하게 보고 있었는가'가 보여서 화딱지가 남.
December 5, 2025 at 4:22 PM
Reposted
자칭 엘리트 절반 이상이 가담한 내란이라 처벌이 더 힘든 거 같기도 함. 가담한 놈들도 법조인이고 심판하는 것도 법조인이라 다 아는 사람들끼리 하는 짓인 것임. 이러니 청산이 잘 안 됨. 국민들이 가열차게 밀어 붙이지 않으면 참 힘들겠다 싶음.
November 29, 2025 at 12:34 AM
Reposted
2024년 12월 3일 자정에 다 어디서 짱박힌 새끼들이 뭔 헌정질서 지키는 일 운운을 쳐하시냐 개새끼들아
국힘 보좌진, 패스트트랙 1심 선고에 "헌정질서 지키는 일 피하지 않을 것"
2019년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충돌 사건과 관련한 국민의힘 의원 및 보좌진에 대한 1심 선고에 대해 '국민의힘 보좌진협의회'(국보협)가 "앞으로도 의회 정신과 헌정질서를 지키는 일이라면 단연코 피하지 않고
n.news.naver.com
November 20, 2025 at 8:11 AM
Reposted
계속 반복해서 허는 소리지만, 박근혜 때 계엄 기획했던 거 박근혜-최순실만 조지고 끝내니까 이번엔 실행에 옮기잖습니까.

이번에 확실히 단절 못 시키면 그땐 북한에 미사일을 쏴서라도 계엄 요건 만든 후 성공시킬 겁니다.
v.daum.net/v/2025111318...

그러니까, 계엄 때 출동한 경찰이, 현역으로 핵심 보직에 있던 군인이, 지금 인사상 불이익을 받아서는 안 된다고 당당하게 언론과 인터뷰 했다는 거지?

ㅋㅋㅋㅋㅋ 역시 내란청산이 너무 늦었다. 바로 저런 자들을 공직에서 걸러내기 위한 작업인데, 감히 목소리를 높여? 이재명 정부가 한치의 관용 없이 숙정하길 지지한다.
"낙인 두렵다, 언제 잘릴지 몰라"…공무원들 벌써 내란TF 공포
“상급자 지시로 전후 사정도 모르고 출동한 건데, 낙인 찍힐까 두렵다.” 13일 경정급 경찰은 이렇게 말했다. 지난 11일 이재명 정부가 49개 중앙행정기관에 ‘헌법 존중 정부 혁신 태스크포스(TF)’를 설치해 내란 참여·협조 공무원을 색출하겠다고 밝히자 불안감을 토로한 것이다. 그는 “상부의 지시를 매 순간 위헌·위법인지 판단한 뒤 따를지, 따르지 말지
v.daum.net
November 15, 2025 at 6:03 AM
Reposted
이원석때 임상적으로 사망했고 심우정은 세포사 단계.. 현 검찰은 초기시체현상 같아요..
November 8, 2025 at 9:52 AM
Reposted
근데 대한민국 검찰은 김건희 불기소할 때는 자살이 아니다가 이번에 자살한 거임??
November 8, 2025 at 9:31 AM
Reposted
우리는 이런 걸 거짓 이분법(false dichotomy)이라고 불러요. 유능한 독재자라는 건 존재하지 않으니까요. 애초에 유능한 놈이 독재라는 비효율적이고 멍청한 방법을 택하겠어요? 자신을 유능하다고 착각한 독선적인 머저리가 우연히 권력을 잡았을 때 독재자가 되는 거죠.
November 9, 2025 at 1:29 AM
Reposted
요즘 들어 '대학'과 '대학 교육'의 정의를 고민하게 되는데, 그나저나 언제부터 대학이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기관'이었음? 난 그러려고 내가 등록금 내고 다닌 적은 없는데?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양성할 거면 그 비용은 기업이 내야 하는 게 상식적이지 않음? 비용 부담도 하지 않고, 원하는 인재를 제공 받기 원하는 건 도둑놈 심보 아님?
November 10, 2025 at 5:16 AM
Reposted
25/10/16 날씨 이것저것

국민의힘 우재준 의원은 아리셀 참사 책임자 박순관 대표에게 내려진 징역 15년형이 간첩보다 높다며 "산재에 대한 처벌은 너무 과도한 수준에 와 있고 그게 부작용까지 일으키는 상황"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사람을 사람으로 보지 않고 소모품으로 보는 시각이 너무나 진하게 녹아있어서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심지어 저 사람, 나이를 먹을대로 먹어서 그렇다고 할 수도 없습니다. 1988년생밖에 안됩니다.

정말로 참담합니다. 지역구가 대구 북구 갑인데, 한때 대구에 살때 아르바이트 수당이 생각나서 치가 떨립니다.
아리셀로 23명 사망했는데 15년형이 패가망신? 국힘 우재준 "간첩 보다 높아"
이재명 정부가 산업재해 감축을 주요 국정과제로 내세운 가운데, 고용노동부 국감에서는 특수고용·플랫폼 노동자 산안법 작용, 소규모 사업장 산재 대응 등 관련 대책에 대한 집중 ...
www.pressian.com
October 15, 2025 at 11:02 PM
Reposted
0. 약 20년 전, 세간에 회자되던 현역 사단장의 쿠데타 5불가론이 있었다. 당시 해당 인물은 앞으로 한국에서는 영원히 쿠데타가 불가능하다고 단언했습나다.

그 분이 어떤 분인지는 본인과, 저 인터뷰를 한 기자가 아니고서는 모르는 일이지만 어쨌든 그 호언장담은 명백하게 빗나가고 말았습니다.

이쯤 해서 당시 그 분이 말한 5불가론과 이번 윤석열의 쿠데타를 하나하나 비교해보겠습니다.
軍장성, "한국에선 영원히 쿠데타 불가능하다"
현역 군 장성이 "휴대전화와 인터넷 때문에 한국에서는 쿠데타가 영원히 불가능하다"고 진단해, 주목을 끌고 있다. 지금 시대에 '쿠데타' 가능성을 언급하는 것조차...
www.pressian.com
February 17, 2025 at 9:34 AM
Reposted
尹 체포 거부 속 한남동 교통 통제…주민들 "정신 나갈 듯" 항의 v.daum.net/v/2025010614...

윤 쫒아내는 거 도와주시면 더 빨리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만
尹 체포 거부 속 한남동 교통 통제…주민들 "정신 나갈 듯" 항의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체포영장 집행에 응하지 않는 가운데 관저가 있는 한남동 인근에서 찬반 집회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한남동 인근 주민들이 불만을 표출하고 있다. 유모씨는 6일 용산구를 상대로 제기한 민원에서 "요즘 출퇴근할 때마다 너무 고통스럽다"며 "남산 1호터널, 순천향대학병원, 양재까지
v.daum.net
January 6, 2025 at 8:41 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