霧中灯火
hr2002.bsky.social
霧中灯火
@hr2002.bsky.social
Reposted by 霧中灯火
Honda Super Cub
November 1, 2025 at 1:35 AM
Reposted by 霧中灯火
“국제법이 죽기는 가자에서 죽었는데 초상은 왜 그린란드에서 치르나“

www.middleeasteye.net/opinion/inte...
International law died in Gaza. Why is the world mourning it in Greenland?
We have entered the age of open thuggery, as the brutality Israel tested on Palestinians is now being normalised elsewhere
www.middleeasteye.net
January 14, 2026 at 6:20 AM
Reposted by 霧中灯火
손령> 지금도 말씀을 하시긴 했는데 지금 국민의힘의 경우 극우라고 보십니까? 보수라고 보십니까?
조갑제> 극우입니다. 보수가 아닙니다. 극우는 보수의 일부가 아니고 보수의 반대말입니다. 극우의 3대 조건이 있습니다. 첫째 법을 부정합니다. 헌법을 부정해요. 그러니까 불법 계엄을 옹호하는 거죠. 그리고 거짓 선동을 합니다. 부정선거 음모론입니다. 그리고 인종적 선동을 해요. 부정선거를 중국 사람이 획책했다 해가지고 반중 선동하는 거 이 세 가지 조건을 갖췄기 때문에 지금 장동혁 체제가 지도하는 국민의 힘은 완벽한 극우 정당입니다.
January 14, 2026 at 12:42 AM
걱정많은 늙은이는 집행전에는 안심할수없다
January 13, 2026 at 1:23 PM
Reposted by 霧中灯火
アスティカシア制服姿のウマ娘
#ウマ娘 #マルゼンスキー
June 20, 2024 at 10:16 AM
Reposted by 霧中灯火
地球寮のウマ娘+α
#ウマ娘 #マルゼンスキー
January 13, 2026 at 2:21 AM
Reposted by 霧中灯火
그래서 블스에 플텍을 도입하기는 해야겠지만

플텍계는 상대 계정이 인용을 허용했을지라도 인용자체를 못하게 시스템을 짜야한다고 생각함.
소신발언
블루스카이가 아무리 음침해봤자 비계 인용 수백~수천개 트위터만하겠냐
December 30, 2025 at 6:29 AM
Reposted by 霧中灯火
여담으로 당시 계폭 했다가 돌아와서 댕같이 싸웠는데 계기가 있었다..계폭 하고 후련하게 할일 하면서 살고 있었는데 그 사건이 미애니 업계 한국인 후배들(선배님들은 거의 틔터 안하심) 한테 쫙 퍼져서 나한테 괜찮으시냐고 물어보길래 엥 나 계폭 해서 이제 상관없어! 라고 했더니 울먹이면서 ‘언니가 왜 그래야 되는데요’ 해서…한참 고민하다 그냥 내 성깔대로 싸워보기로 했다. 싸워도 돼. 너네도 사과도 계폭도 하지 말고 싸워💪 숙이지 마. 그림 그리는 사람 거의 다 멘탈 약하고 겸손이 미덕이라지만 얼간이들한테 까지 장단 맞출 필요 없어.
트위터 마녀사냥 생각하면 나뿐 아니라 창작자들 진짜 거짓말 안하고 똑같은 패턴으로 별것도 아닌걸로 당하는거 많이 봤는데 사이버불링 하는 사람들, 주도하는 사람들 다 2026년에 끔찍한 일만 생기세요❤️
December 28, 2025 at 1:06 AM
Reposted by 霧中灯火
December 26, 2025 at 5:30 AM
Reposted by 霧中灯火
블루스카이에서 괜찮은 피드를 발견해서 공유. 트위터의 추천 알고리즘 기능과 비슷한 기능을 구현한 'For You'라는 피드를 사용해 보고 있는데 꽤 괜찮습니다. '좋아요'를 기준으로 타임라인을 풍성하게 꾸려줍니다. 추천 피드에 들어가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bsky.app/profile/did:...
December 27, 2025 at 4:28 AM
Reposted by 霧中灯火
2025년, 마침내 우리는 미야자키 하야오의 뜻을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말, "니네가 생성AI랑 다른 게 뭐냐?"라는 말을 생성AI가 없던 시절에 한 말이었어요.
AI 생성 영상에서 느껴지는 불쾌감의 이유를 알 거 같다. 현실이 아닌 인터넷에 업로드 된 자료를 학습해 그려낸 결과물이라 아무리 발전해도 비워져있는 결점이 드러나서 아닌가 생각하게 됨.
미야자키 하야오가 오타쿠 애니에 대해 느낀 감정이 이러했나 싶고.
December 27, 2025 at 7:37 AM
Reposted by 霧中灯火
HWP가 문서의 최종본일 수 없다는 건 원칙적으로 맞는 말인데...
그게
문서의 최종본이 파일일 수 있다는 업계와,
오직!! 금삐까 양장결재창에 끼워진 출력본만이 최종본이라는 업계 사이엔 접점없는 견해차이가 생길 수밖에 없거든.
April 5, 2025 at 3:37 AM
Reposted by 霧中灯火
트위터 인기 서드파티앱 ‘트윗봇‘을 만든 탭봇이 블루스카이용 서드파티앱을 예고. 티저로 볼 때 ‘피닉스’라는 이름이 될 듯함. 이미 마스토돈용 앱도 ’아이보리‘라는 이름으로 내놓은 상태.

‘트윗봇‘은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 후 API 정책 변경으로 서드파티 앱을 사실상 불가능하게 만들면서 서비스 종료한 바 있음.
하악하악 🐦‍🔥
March 6, 2025 at 3:31 AM
Reposted by 霧中灯火
The article for which I was interviewed came out! Read before it goes behind a paywall.

www.rascal.news/how-rpgs-bec...
How RPGs Became A Haven For Women in South Korea
After a GamerGate-like incident in 2016, the industry doubled-down on inclusivity.
www.rascal.news
February 26, 2025 at 4:07 AM
Reposted by 霧中灯火
이번에 느낀 한 가지. 결국 혐오세력은 하나란 것임. 혐오세력=극우세력이고 혐오의 탈을 쓰고 있는 사람들은 결국 극우세력임. 혐오가 본질이라는 생각이 듦. 보수 개신교가 혐오를 무기로 삼아 극우의 구심점이 된 것처럼 페미니즘의 탈을 쓰고 있어도 혐오를 무기로 삼던 사람들은 결국 극우였음.
January 21, 2025 at 10:11 PM
Reposted by 霧中灯火
사실 민주노총에는 이미 구여운 캐릭터가 있습니다 예전에 민주노총 팝압스토어에서 나온 노동자 고영
January 17, 2025 at 4:30 AM
Reposted by 霧中灯火
농담이 아니라 윤석열을 비롯한 극우 알고리듬 중독자들은 뇌가 해킹된 디도스 좀비 상태인데 이걸 치료할 방법은 아직 발견/발명되지 않았음. 논리로 설득은 안 통한다는 건 이미 증명됐고, 온건하게는 사람들과 섞여 생활하며 유화되기, 과격하게는 현실에 충격요법 당하기 정도 이론만 있다.
January 15, 2025 at 5:36 AM
여기서 좌파를 군자로 바꾸면 그게 유학자들 아닙니까. 스스로를 군자라 부르는 자들이 위군자인거까지 똑 닮았네.
좌파의 핵심적인 감성임.
나 정도를 좌파라 할 수 있는가?
내 생각이 과연 좌파적인가?
아까 어떤 분이 인용으로 반박하며 "좌파인 우리가"라는 말을 하셨는데 좌파가 아니신 것 같음. 좌파는 스스로 좌파라 말하는 것에 겸양함. ㅋㅋㅋ "좌파인 우리" 같은 표현은 참 익숙하지 않군요.
January 13, 2025 at 8:29 AM
Reposted by 霧中灯火
“좌파는 본인이 될 수 있다고 되는 게 아니라 민중이 좌파라고 불러주었을 때 비로소 좌파가 되는 겁니다!!“
아까 어떤 분이 인용으로 반박하며 "좌파인 우리가"라는 말을 하셨는데 좌파가 아니신 것 같음. 좌파는 스스로 좌파라 말하는 것에 겸양함. ㅋㅋㅋ "좌파인 우리" 같은 표현은 참 익숙하지 않군요.
January 13, 2025 at 7:09 AM
Reposted by 霧中灯火
SNS의 참 위험한 점 중 하나가, '주목받는 나를 봐 주목받아' 라는 쾌감이다. 여기 취해 버리면 점점 말과 행동이 격렬해짐. 사고와 발화가 에스컬레이트 하는데 그걸 본인이 느끼기가 힘들거든.. 그래서 일상을 살아야 하는 것이다. 타임라인에 시고를 외주 주거나 RP에 자아를 의탁하지 않고. 평범한 사람들 사이에 부대끼면서 말과 행동을 늘 가다듬어야 하고, 이게 안 되면 사회인으로 살아가기가 쉽지 않다.
December 15, 2024 at 7:21 AM
Reposted by 霧中灯火
트이타 오래 하다가 맛이 간 사람들을 여럿 봤는데, 보통 그 경우에 본인만 모른다. 주변에서는 '어어.. 점마.. 점마 잘못된 곳으로 갈라칸다.. ' 하고 생각하는데 본인만 모름. 겸허하게 사고하고 늘 귀를 열어둬야 맛이 갈 확률이 그나마 낮아진다. 나 포함해서 나이든 남자들이 늘 유념해야 할 점.
December 15, 2024 at 7:18 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