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현_활동가
gonghyun.bsky.social
공현_활동가
@gonghyun.bsky.social
청소년인권운동 활동가. 병역거부자. 대학거부자.
Reposted by 공현_활동가
"IPCC가 첫 보고서를 발표한 1990년에 세계 지도자들이 진지하게 조처했다면 지금쯤 우리는 문제를 통제하고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 하지만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위협이 얼마나 시급한지 IPCC가 거듭 경고했지만, 현재의 비상사태에 이르기까지 실질적인 조치는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

- 빌 맥과이어, 2023, 기후변화 그게 좀 심각합니다.
November 29, 2025 at 9:20 AM
Reposted by 공현_활동가
25. 강아지들이 인간에게 보이는 애정이 만년 이상 이어진 종 단위의 공존에 베이스하고 있다는 사실이 좋음... 나는 때때로 개는 그냥 나 자신이 아니라 인간종 그 자체에 대한 호감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을 하고... 처음 만난 개가 나에게 꼬리를 흔들 때 마다 이 애정은 우리가 만년 이상 개와 함께 공존해온 역사에 빚을 지고 있다는 사실을 상기함

그러니까 인간은 개를 행복하게 해줄 의무가 있다. 그것이 우리가 만년 전 이들의 선조와 맺었던 계약이야.
November 26, 2025 at 12:49 AM
Reposted by 공현_활동가
4. 자기 꼬리를 물고 있는 설표들…
November 25, 2025 at 8:25 PM
Reposted by 공현_활동가
을 보여주는 학생들에게는 이런 대접이라고 비판하는 이청아 선생님의 말에도 정말 공감.
언론에는 크게 보도되지 않았지만 예전에 지역의 환경이슈에 대해 연구한 학생들에 대해 지역을 좌지우지하는 대기업 이름이 나올까 봐 지레 겁먹고 박해한 학교장의 사례도 있고 진짜 한국사회의 고질적인 문제.
학생들이 하는 활동이 사회에서 격리된 진공 안에 있어야 한다고 주장하는 한 교육이 현실에 발을 붙일 수 없을 듯.
November 22, 2025 at 2:32 AM
Reposted by 공현_활동가
일본 작품으로는 드물게 정치적인 요소도 빠트리지 않았다는 것도 주목해야 할 점. 캡처는 일본전국인 '대재해'의 원인과 책임을 방기하려는 일본 정부에 항의하는 데모에 관한 장면. 무엇보다 일본 컨텐츠는 현실의 핵폭탄을 괴수로 치환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서는 '일본 정부가 욕심에 눈이 멀어 야기한 자업자득'이라고 확실히 밝힌다.
November 20, 2025 at 2:19 AM
Reposted by 공현_활동가
찾았다.
November 21, 2025 at 2:56 AM
Reposted by 공현_활동가
나도 이런 입장이다
November 20, 2025 at 2:04 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