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임영웅‧이찬원”…KM차트 ‘시즌베스트 어텀’ 후보 경쟁→글로벌 투표 열기 #BTS #KM차트 #이찬원
글로벌 스탠더드 K팝 차트 KM차트가 ‘2025 KM차트 시즌베스트 어텀’ 후보 명단을 공개했다. 이번 시상은 2025년 3분기, 즉 7월부터 9월까지 K팝 시장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아티스트와 음원, OST, 신인 등 총 7개 부문에 대한 결과를 가른다. 방탄소년단(BTS), 스트레이 키즈, 임영웅, 이찬원, 아이브, 에스파,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올데이 프로젝트 등 국내외에서 주목받은 K팝 스타들이 대거 이름을 올리며 한층 뜨거운 투표전이 예고됐다.
BEST K-MUSIC(음원) 부문에는 올데이 프로젝트의 ‘FAMOUS’를 비롯해 프로미스나인의 ‘LIKE YOU BETTER’,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Beautiful Strangers’, 우즈의 ‘Drowning’, 블랙핑크의 ‘뛰어’, 스트레이 키즈의 ‘CEREMONY’, 아이브의 ‘XOXZ’, 임영웅의 ‘온기’, 영탁의 ‘주시고’ 등 총 19곡이 후보로 추천됐다. 비슷한 시기 대중적으로 호응을 얻어온 각 장르의 대표곡들이 각축전을 벌인다.
“BTS‧임영웅‧이찬원”…KM차트 ‘시즌베스트 어텀’ 후보 경쟁→글로벌 투표 열기 / KM차트
BEST K-MUSIC ARTIST(아티스트) 부문 역시 쟁쟁한 라인업으로 채워졌다. 방탄소년단의 RM, 진, 뷔, 보이넥스트도어, 지드래곤, 더보이즈, 세븐틴, 스트레이 키즈, 아이브, 에스파, 엔시티 위시, 영탁, 이찬원, 임영웅,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트레저 등 17개 팀 및 솔로가 획기적인 활약상을 인정받았다. 각 후보들은 음원 성적과 퍼포먼스, 팬덤 파워 등에서 고루 강점을 드러내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BEST HOT CHOICE(인기) 부문에서도 강렬한 경쟁구도가 이어진다. 남성 부문에는 방탄소년단의 RM, 진, 뷔, 정국, 지민, 강다니엘, 세븐투에잇, 엔시티 드림, 엔싸인, 장민호 등 총 15팀이 이름을 올렸다. 여성 부문 후보로는 드림캐쳐, 블랙핑크의 로제, 제니, 지수, 르세라핌, 레드벨벳의 슬기, 아이들, 아이브, 엑신, 엔믹스, 오마이걸, 있지 등이 포함됐다. 팬덤의 폭넓은 지지와 뜨거운 응원이 예상된다.
BEST ROOKIE(신인) 부문 역시 신예 아이돌의 등장이 두드러졌다. 남성 부문에서는 나우즈, 넥스지, 누에라, 라이즈, 아이딧, 아홉, 코르티스, 클로즈 유어 아이즈가 경쟁하고, 여성 부문에서는 베이비 돈 크라이, 베이비몬스터, 세이마이네임, 아일릿, 유니스, 하츠투하츠 등 새 얼굴들이 최고 신인 타이틀을 두고 선의의 대결을 펼친다.
BEST OST(인기 OST) 부문에는 데이식스의 ‘메이플라떼’(KBS ‘디어엠’), 플레이브의 ‘멈추지 않아’(SBS ‘열혈사제2’), 투어스의 ‘Brand New Day’(JTBC ‘굿보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그날이 오면’(tvN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나를 깨워줘’(JTBC ‘착한 사나이’), 임영웅의 ‘천국보다 아름다운’(JTBC ‘천국보다 아름다운’) 등 총 15곡이 치열한 후보 경쟁에 나섰다. OST 강자들의 존재감이 돋보인다.
2025 시즌베스트 어텀 선호도 조사는 음악팬들이 애플리케이션 ‘마이원픽’과 ‘아이돌챔프’에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개별 앱 내 선호도 투표 점수는 각 50퍼센트씩 반영되며, KM차트의 데이터 집계, 전문 심사위원 평가를 더해 최종 수상자가 가려진다. 올해 3분기 K팝을 이끌었던 다양한 팀과 아티스트의 결과 발표는 마지막까지 예측불허의 흥미를 더할 전망이다. 오는 14일까지 마이원픽과 아이돌챔프 앱에서 투표가 가능하며, 투표 결과와 KM차트, 전문 심사위원단 평가를 합산한 결과가 공식적으로 발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