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신(할머니 아님)
banner
samsingoddess.bsky.social
삼신(할머니 아님)
@samsingoddess.bsky.social
윤석열과 김명신이 구속되고 한동훈이 가발을 뺏기는 정의로운 나라 / 크보 개삼성
Reposted by 삼신(할머니 아님)
그래도 일단 홍농까지 진출하면, 그리고 계속되는 북위의 파상공세를 당해낼수 있으면 그때부터 길은 보이기 시작한다.. 북으로 상당을 향할수도, 동으로 낙양을, 남으로 완을 향할수도 있다.. 어느 하나 쉬운 길이 아니고 또한 홍농을 빼앗기는 순간 모든게 물거품이 되므로 무엇보다도 홍농의 방어에 소홀함이 없어야 한다..

제갈량이 끝까지 살아남았다고 해도 이 말도 안되는 상황을 극복할수 있었을까.. 아마 그도 답을 잘 알고 있었으리라.. 그래서 오장원에서의 점괘에 차라리 안도했을지도..
February 11, 2024 at 7:35 AM
Reposted by 삼신(할머니 아님)
그런데 국력이 촉의 열배가 넘는 북위를 치자니 이또한 만만한 일이 아니다.. 현대전에서도 상대보다 최소 세배이상의 전력을 갖춰야 승패를 겨뤄볼수 있다는데 열배나 처지는 입장에서 전쟁을 시작해야 하다니.. 동오가 옆에서 견제해주고 있으니 불가능한 것만은 아니라는게 그나마 다행이랄까..

장안은 동으로 연결되는 길이 하나뿐이라 총력을 다하여 치고난뒤 곧바로 동관마저 점령하면 일단 교두보는 완성된 셈이다.. 다음은 홍농인데 여기서부터가 어렵다.. 사방으로 뚫린 곳이라 삼면에서 계속해서 지원군이 몰려들면 버티기 힘들기에..
February 11, 2024 at 6:39 AM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직 손은 잘 안가지만...곧 구트위터 현X가 무너질거 같으니 🥲
September 25, 2023 at 6:56 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