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딧 데뷔 1위 신화”…아이딧, ‘아이 디드 잇.’으로 써클차트→5세대 메가 루키 등극 #아이딧 #아이디딧 #I_did_it
아이딧이 써클차트 1위에 오르며 K팝 신의 새로운 중심에 떠올랐다. 데뷔 앨범 ‘아이 디드 잇.’은 각 멤버가 느낀 찬란한 감정과 불완전한 순간까지 고스란히 담았다. 미니멀한 기타와 드럼, 쉽게 잊히지 않는 상큼한 보컬이 전하는 무드는 이제 막 황금길에 오른 초대형 신인의 힘을 보여준다.
아이딧(장용훈, 김민재, 박원빈, 추유찬, 박성현, 백준혁, 정세민)은 최근 발표한 데뷔 미니 앨범 ‘아이 디드 잇.’으로 써클차트 제38주차 주간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44만 1,524장의 첫 주 판매고를 올리며 그야말로 황금 같은 출발을 알렸다. 뿐만 아니라 타이틀곡 ‘제멋대로 찬란하게’는 주간 다운로드 차트 10위에 진입했고, 수록곡 ‘SLOW TIDE’, ‘STICKY BOMB’, ‘꿈을 꿰뚫는 순간(飛必沖天)’, ‘So G.oo.D(네가 미치도록 좋아)’, ‘ImPerfect’, ‘꽃피울 CROWN’ 등도 70위 안에 오르며 앨범의 파급력을 입증했다.
“아이딧 데뷔 1위 신화”…아이딧, ‘아이 디드 잇.’으로 써클차트→5세대 메가 루키 등극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아이딧은 스타쉽엔터테인먼트가 5년 만에 내놓은 보이 그룹으로, ‘데뷔스 플랜’을 거쳐 완성형 아이돌의 자격을 인정받은 7명으로 구성됐다. 춤과 노래, 팬 소통과 표정 연기 등 다방면의 실력이 평가받으며 프리 데뷔 활동을 거쳐 정식 데뷔 전부터 주목받았다. 정식 데뷔일은 9월 15일로, 이미 국내외 케이팝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번 데뷔 앨범 ‘아이 디드 잇.’은 누구보다 자유롭고 에너지 넘치는 아이딧만의 청춘을 선언한다. 불완전함을 의미 있게 바라보는 솔직한 태도, 정제되지 않은 감정, 그리고 멤버 각자가 겪어낸 순간들을 담아내며 5세대 아이돌 그룹의 차별점을 강조한다. 미국의 뎀 조인츠(Dem Jointz)를 비롯한 글로벌 프로듀서진이 협업해, 수록곡 모두가 타이틀로도 손색없는 완성도를 인정받고 있다.
타이틀곡 ‘제멋대로 찬란하게’는 어쿠스틱 기타와 드럼이 이끄는 경쾌한 사운드에 청량미가 물씬 감도는 곡이다. 멤버들의 생동감 있는 보컬이 자유롭고 쿨한 기운으로 무대를 채우면서 ‘완성형 청량돌’다운 매력을 선사한다. 데뷔 당일 열린 팬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아이딧은 Mnet ‘엠카운트다운’,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SBS funE ‘더쇼’, MBC M, MBC every1 ‘쇼챔피언’ 등 각종 음악 방송 무대를 통해 강렬한 데뷔 퍼포먼스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딧은 첫 주 앨범 성적과 차트 진입 성과를 바탕으로 국내외 케이팝 팬들에게 또렷한 존재감을 알리고 있다. 완성도 높은 프로듀싱, 멤버들의 에너지 넘치는 무대, 그리고 각종 음악 방송에 출연하는 등 활발한 데뷔 행보가 기대를 모은다. 특히 아이딧은 9월 26일 방송되는 ‘뮤직뱅크’에서 또 한 번 데뷔 무대를 펼칠 예정으로, 글로벌 신인으로서의 다음 행보에 시선이 쏠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