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ngHo Kim
littlehj.bsky.social
YoungHo Kim
@littlehj.bsky.social
Mac Developer로 살고 있습니다. 개발도 좋지만 프러덕트화를 시키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Aeronaut의 장점중의 하나가 바로 이미지를 클릭하면 퀵룩을 이용해서 보여준다는 점이다. 특히 퀵룩 데이터소스로 만들어서 편리하게 볼 수 있게끔 한 점은 아주 맥스럽다고 칭찬을 하고 싶다.
February 9, 2026 at 10:31 AM
나는 주로 키노트와 픽셀 메이터만 주로 사용하는데 이 두 가지 앱 때문에 Apple Creator Studio를 구독하기는 조금 부담스럽다. 그래도 해야하나?
February 4, 2026 at 11:18 AM
Aeronaut의 장점은 기존의 타임라인을 기억했다고 트위터처럼 위로 올라가는 스타일을 제공한다. 한동안 밑으로 내려가는 방식에 어쩔 수 없이 익숙해지고 있었는데 다시 이런 방식이 제공되니 편하다.
February 2, 2026 at 2:05 AM
드디어 BlueSky 맥용 앱을 나왔다. (공식앱은 아님)

apps.apple.com/us/app/aeron...
Aeronaut for Bluesky App - App Store
Download Aeronaut for Bluesky by Michael Clarke on the App Store. See screenshots, ratings and reviews, user tips, and more games like Aeronaut for Bluesky.
apps.apple.com
February 1, 2026 at 12:26 PM
사용자가 답답하면 안되니까 이런 간단한 애니메이션으로 답답함을 조금이나마 해소시켜봄.
January 23, 2026 at 4:02 AM
간혹 테스트 코드가 잘 되서 일이 금방 끝날 것으로 생각을 하다가 기획서나 기타 내용들을 반영하다보면 예상을 훌쩍 넘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래서인지 경험이 쌓일수록 테스트 코드 작성 및 테스트 이후에는 그 이후의 일정에 대해서 좀 더 진중하게 바라보게 된다.
January 22, 2026 at 10:30 PM
ㅎㅎ… 그냥 괜히 기분이 좋아짐.
January 22, 2026 at 6:02 AM
오늘 계획된 기능을 구현하려다가 해당 부분에 큰 버그를 발견 및 수정한 후 계획된 기능을 구현함. 그러나 테스트와 리뷰끝에 구현된 기능을 제거하기로 최종 결론. 다들 이런 경험들 가지고 계시죠? ㅎㅎ
January 21, 2026 at 6:47 AM
애플은 데스크탑 월페이퍼를 꽤 멋지게 구현해 두었다.
API로 접근해 보면 대부분
/System/Library/CoreServices/DefaultDesktop.heic
하나의 경로만 반환된다.

사용자가 다른 시스템 월페이퍼로 바꿔도 경로는 같다.
HEIC가 단순 이미지가 아니라, 내부에서 여러 월페이퍼를 상황에 따라 참조하는 래퍼 포맷이기 때문이다.
입력은 여러 개인데 출력은 하나로 통일되는 우아한 설계다.

다만 개발자 입장에서는
“그래서… 실제로 어떤 이미지로 바뀐 건데?”
를 알기 어려워졌다는 게 함정 😅
January 20, 2026 at 3:00 PM
맥에서 사용자가 데스크탑 월페이퍼를 변경했을 때 이를 감지할 수 있는 방법은 있을까요?

Is there a way to detect it when a user changes the desktop wallpaper on Mac?
January 20, 2026 at 2:26 PM
나의 최애 아이템중인 하나인 로지텍 마우스가 잘 동작하지 않아서 살펴본 결과 로지텍 소프트웨어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발견함. 그런데 그 이유가 로지텍의 인증서가 만료가 되서 동작을 하지 않았던 것이였음. 지금 로지텍 내부에서는 난리가 났겠네. 빨랑 픽스되길…
January 7, 2026 at 10:02 AM
와우! 정말 멋진 웹사이트 (스크롤을 해보세요...)
www.mr-pandas-psychologically-safe-portfolio.com
Mr. Panda's Psychologically Safe Portfolio
Mr. Panda's Portfolio fighting back against toxicity in the creative industry.
www.mr-pandas-psychologically-safe-portfolio.com
January 7, 2026 at 4:34 AM
NSView, UIView의 draw 함수를 보면 dirtyRect라는 기본 패러미터가 있습니다. 이 뜻은 더러워 졌으니까 다시 그려야 하는 영역을 뜻하는 것으로 표시되는 화면에서 변경된 부분을 뜻하는 말입니다. (더럽혀진 → 다시 그려야 함)
January 7, 2026 at 4:28 AM
정말 바보 같았다. 항목이 하나만 있을때는 정렬 기능이 의미없다는 것을 이제서야 알았다. ㅠㅠ
January 4, 2026 at 7:57 AM
이제서야 Liquid Glass 이펙트를 적용해봄. 그 옛날의 Aqua 인터페이스와는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실제 적용해보니 나쁘지 않다. 대신, macOS 26 이하 버전에 대한 대응을 함께 해야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코드와 디자인적인 고민은 필요함.
January 4, 2026 at 6:32 AM
아주 오래걸렸다. 이제서야 모든 Tomb Raider 시리즈를 완결했다. 이제서야 한 버전은 Shadow of the Tomb Raider.
December 27, 2025 at 8:23 AM
✨ Today, we are delighted to introduce DragTime.
Drag from your Mac’s menu bar to instantly create timers, reminders, and calendar events. With on‑device AI, DragTime learns your patterns to help you manage time smarter — while keeping your data private.

👉 apps.apple.com/app/id674252...
DragTime - Drag your time! App - App Store
Download DragTime - Drag your time! by YoungHo Kim on the App Store. See screenshots, ratings and reviews, user tips, and more games like DragTime - Drag your…
apps.apple.com
December 15, 2025 at 9:28 AM
지인들과 축구 이야기를 하다보면 현재 시점에서 일본이 한국보다 월등히 잘한다는 점을 인정하지만 자기 입으로는 말하고 싶어하지 않는 듯한 느낌을 많이 든다. 애국심(?)때문이긴 하겠지만 빨리 인정하고 배워나가면 되는 것이다. 과거 소니의 영광을 우리나라 기업들이 가져간 것처럼 말이지.
December 11, 2025 at 2:26 PM
애플 TV로 MLS를 라이브로 보고 있는데, 일전에 손흥민 선수가 있는 팀이 이겼다면 지금 경기에서 볼 수 있었는데… 아쉽다.
December 6, 2025 at 9:18 PM
제가 이런 제품을 만든지 딱 1년째 되는 날입니다. 🥰
apps.apple.com/app/id674635...
December 3, 2025 at 11:05 PM
형량이 15년이면 너무 적지 않나? 정말 엄벌로 다스려야 할 것 같은데…
December 3, 2025 at 10:19 AM
아휴…. 우여곡절끝에 리뷰 통과했네.
November 24, 2025 at 4:56 PM
이번 앱 심사는 좀 까칠한 친구가 하고 있는 듯. 정당한 사유를 이야기했지만… ㅠㅠ
November 22, 2025 at 12:30 PM
게임의 손맛도 중요하겠지만 내용을 읽어가는 능력이 있어야지 게임도 즐길 수 있는 것이다. 게임도 한권의 책과 다를바가 없기 때문이다.
November 22, 2025 at 12:29 PM
U-17 월드컵을 보고 있는데 일본 대표팀은 성인 팀과 주니어 팀 모두 같은 느낌을 준다. 빠르고 강한 압박, 미려한 패스, 특히 퍼스트 터치에 대한 부분들은 공통점인 것 같다. 이래서 시스템이 무서운 것이다.
November 21, 2025 at 12:44 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