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골공장
banner
dangolgongjang.bsky.social
단골공장
@dangolgongjang.bsky.social
좋은 제품은 좋은 공장에서 탄생한다! 만든 사람을 더 가깝게 여기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단골손님 분들께 제조사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근데 이제 블스지기 개인 얘기가 90%인..😉)

단골공장 >> https://naver.me/5eFH9PC8
네 ㅠㅠ 그래도 오늘 출하 후 남았던 소창 중에서는 75%를 담아내셨어요..!(위로가 안 되시려나요🥲) 마지막까지 저희가 소개드린 제품을 애정해주셔서 정말정말 고맙습니다! 따뜻한 밤 보내세요🌙
November 18, 2025 at 2:14 PM
퍼플님 말씀을 읽으니 결론은 아쉽지만 그래도 과정이 헛되지는 않았구나 싶네요☺️ 개인적으로도 단공 덕분에 좋은 분들을 참 많이 만나게 되어 얻은 게 큽니다. 여러모로 감사드립니다!! 퍼플님의 발걸음도 화이팅입니다💪
November 18, 2025 at 2:10 PM
아.... 소창은 원단부터 다시 들여서 행주로 만드는 작업의뢰까지 하는 터라 소량만 진행하기가 어려워서요 ㅠㅠㅠㅠ 오늘 출고하다 보니 소창행주를 많이들 담으셨더라구요... 귀한 발걸음 해 주셨는데 해결책을 드리기 어려운 상황이라 죄송합니다😭😭
November 18, 2025 at 2:06 PM
더 잘하고 싶었고 잘할 수도 있었을 것 같고 그런 생각이 드니 아쉬움만 잔뜩이에요😮‍💨 한편으로는 그만큼 부족했던 건데도 단골손님 분들 덕에 이렇게 이어져왔다 싶어 감사하기도 하구요. 단공 통해 유카님을 알게 되어 저도 참 좋았습니다. 유카님도 앞으로 하시는 일들 모두 승승장구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November 18, 2025 at 5:10 AM
아.. 부채장님 부채를 못 구하셨었군요;; 매번 순식간에 주문이 동나서, 저희가 소개드린 제품들 중 가장 경쟁이 치열했었죠😉 그동안 단골손님으로 함께해 주신데다가 ‘좋은 사람’으로 생각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따뜻한 인사와 응원도 모두 감사히 받을게요. 추워진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November 18, 2025 at 4:48 AM
유카님 오랜만이에요! 반가움의 인사를 해도 모자란데 아쉬운 인사를 나눠야 하네요 ㅠㅠ 단골공장을 잘 지켜내야 했는데.. 안타깝게도 역량이 많이 모자랐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유카님께도 인사드릴 수 있어 다행이에요. 그동안 정말정말 많이 감사했습니다!! 건강 조심하시구요😭
November 18, 2025 at 4:40 AM
그렇게.. 되고야 말았습니다 ㅠㅠ 그동안 말벗도 많이 해 주시고 관심도 많이 가져 주셨는데 아쉬운 인사를 드리게 되었네요. 늘 다정하게 다가와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오늘은 날이 더 추운데 감기 조심하세요!
November 17, 2025 at 11:36 PM
사업을 한다는 게 시작도 중간도 끝도 어디 하나 쉽지는 않네요 ㅎㅎ 그래도 단골손님 분들이 계셔 주셔서 어디에서도 못할 멋진 경험들을 많이 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멋진 하루 보내세요 :)
November 17, 2025 at 11:31 PM
좀 티가 나긴 했죠..?😉 사실 고민이 시작된 건 꽤 되었는데 이런저런 방법들을 떠올리고 시도도 해 보고 좌절도 하고 그러다가 결론을 맺게 되었어요. 어떻게 하면 좀 더 마음이 담긴 마무리 인사를 나눌 수 있을까 생각이 많았는데 단골손님 분들이 먼저 다가와 인사나눠 주셔서, 매듭짓는 순간까지도 단골손님 분들께 감사할 뿐이네요. 개인계정 만들게 되면 그간 못 펼친(?) 자잘한 사담들 나눌게요 ㅎㅎ 고맙습니다!
November 17, 2025 at 11:29 PM
그런 마음으로 계속 이 순간을 미뤄왔는데 이제는 결심을 내려야 할 때가 된 것 같습니다. 함께 아쉬워해 주셔서 감사해요😊 (다른 얘기지만 내란청산까지 같이 힘내요! ㅎㅎ)
November 17, 2025 at 11:45 AM
어쩌면 택배 보내드리는 기쁨이 택배 받으시는 기쁨보다 더 컸을지도 몰라요☺️ 그간 부족한 점들이 많았음에도 애정만 듬뿍 보내주셔서 정말정말 감사했습니다. 마지막까지 따뜻한 인사 남겨주신 것도 감사하구요! 따순 겨울 보내세요 :)
November 17, 2025 at 11:30 AM
뉴스 생기면 보도해 드릴게요 ㅎㅎ
a dog in a suit and tie sits at a desk
Alt: a dog in a suit and tie sits at a desk 뉴스데스트에 앉아 정장과 넥타이를 맨 강아지의 모습
media.tenor.com
November 17, 2025 at 11:21 AM
고맙습니다! 수고할 기회가 있었던 것도 단골손님 분들 덕분이죠😊 날이 많이 추워졌는데 건강 조심하세요 :)
November 17, 2025 at 11:02 AM
머릿속으로는 이렇게 저렇게 인사를 드려야지, 하고 생각을 많이 했는데.. 막상 적다 보니 무슨 말로 표현을 해도 결국 ‘아쉽다’는 말을 적는 기분이에요. 아쉽다는 건 소중했다는 뜻이겠죠☺️ 그동안 귀한 단골손님으로 인연을 맺어 주셔서 정말로 감사합니다 :)
November 17, 2025 at 10:55 AM
저도 종종 대화나누고 블스 글도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이제 와서 생각하니 뭐가 그리 조심스러웠는지, 더 적극적으로 다가가지 못한 게 약간 후회되기도 하네요😉 그럼에도 이렇게 따뜻한 인사 남겨주셔서 고맙습니다! 인연이 돌고돌아 또 닿는 날이 오겠죠 :) 저야말로 진심으로 감사했습니다!!
November 17, 2025 at 10:50 AM
에리링 님처럼 찾아와주신 분들이 계셔서 무려 9년 동안 지속할 기회를 얻었습니다😊 비록 아쉬운 인사를 드리게 되었지만 단골손님 분들께 보탬이 되었다면 정말 뿌듯한 일이죠! 다정한 인사 감사드립니다. 따뜻하고 건강하게 겨울 나시길 바랄게요 :)
November 17, 2025 at 10:45 AM
아보카독님 흑흑 ㅠㅠ 트위터에서부터 블스에 이르기까지 소중한 인연으로 남아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준희 양말이 도움이 되었던 그 에피소드는 여전히 잘 기억하고 있어요☺️ 고민 끝에 내린 결정이지만 단골손님 분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으니 또 여러가지 생각들이 교차합니다. 그래도 보내주신 응원에 힘입어 다음 걸음을 내디뎌 봐야죠! 카독님도 건강 조심하시고 가족 분들과 즐거운 저녁 시간 보내세요 :)
November 17, 2025 at 10:40 AM
나름 물밑에서 이런저런 시도들을 하며 버텨봤는데 역시 쉽지가 않네요😅 단골공장을 매개로 좋은 분들과 연이 닿았으니, 아쉬움조차 감사하게 느껴집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갑작스런 추위가 찾아왔는데 건강 조심하세요!
November 17, 2025 at 10:35 AM
블스에 올려주시는 진화님 글들 보면서 내적 친밀감 쑥쑥 키웠는데 아쉬운 소식을 전하게 되었네요..🥲 인사 남겨주셔서 고맙습니다! 무엇보다 이 다정함들을 평생 잊지 못할 것 같아요. 감기 조심하시고 즐거운 저녁 보내세요 :)
November 17, 2025 at 10:21 AM
다른 사업자 분들이 굿바이 소식을 올릴 때마다 마냥 남의 일은 아닌 것 같다 싶으면서도 ‘좀 더, 좀 더‘의 마음으로 이어왔는데 결국 아쉬운 소식을 전하게 되었네요. 트친의 인연을 블스에서도 이어나가 주신 덕분에 이렇게 인사도 나눌 수 있어 감사할 따름입니다. 버티고 버티며 좋은 제품 만드려는 제조사에도 계속 관심 가져주세요☺️
November 17, 2025 at 10:17 AM
감사는 저의 몫! 그동안 덕분에 즐겁고 보람차게 단골공장을 운영할 수 있었습니다. 어딜 가서 이런 행운을 누리겠어요🥹 지금까지의 응원과 앞으로를 위한 응원 모두 고맙게 받을게요. 추운 날씨에 건강 조심하세요 :)
November 17, 2025 at 10:10 AM
한 공장 한 공장 찾을 때마다 믿고 선택해 주실 단골손님 분들께 의지하는 마음 & 실망시키지 않고 싶은 마음이 큰 힘이 되었습니다. 여러 에피소드들이 산처럼 쌓인 9년이었어요 ㅎㅎ 정말로 고맙습니다!!!😘
November 17, 2025 at 9:54 AM
앗! 드리고 싶은 말씀이 차고 넘쳐서 줄이고 줄여내느라 정작 날짜를 명시하지 않았네요🥲 11/19(수)까지만 주문 가능합니다..!
November 17, 2025 at 9:45 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