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nch1
banner
ahnch1.bsky.social
ahnch1
@ahnch1.bsky.social
로보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게임은 당신의 취미, 특기, 생활일 수 있습니다. aka 피오라.
Reposted by ahnch1
家電とオーディオが元気だった時代の看板。
ここには描かれていないけどパイオニアのΩと音叉を組み合わせたマークが好きで、中学の技術の時間にあのマークのキーホルダーも作った。
December 5, 2025 at 1:39 PM
Reposted by ahnch1
아 웃겨 너무 좋아ㅠ 팬아트...
December 9, 2025 at 7:39 AM
Reposted by ahnch1
나약한 강화인간들이 위험해!
댓글중에 빵터진거
December 9, 2025 at 11:59 AM
개인적으로 선진국으로 가기 위한 개혁 목표는 검찰 사법 의료 학계 스포츠 언론이라고 생각한다. 이게 2025년의 이야기.
December 9, 2025 at 7:19 AM
회개도 셀프로 하고 죄 사함도 셀프로 받음. 그럴려고 교회 다니는 거. 내가 죄라고도 생각하지도 않고 ‘그저 양심에 좀 찔리는 행동’ 해도 교회가서 돈바치고 회개하면 깨끗해진다고 생각함.
특히 개신교 ㅅㄲ들은 노답인게 지들이 반사회적 행동을 해 놓고 다른 사람들이 뭐라고 하면 무슨 핍박이라도 받은 양 군다. 아주 순교자 나셨어~ 모멘트인데, 진짜 순교라도 했으면 말도 안 하지
김형석 독립기념관장이 최근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개신교 예배 형식의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앞서 지난 5월 김 관장은 독립기념관 내부를 예배장소로 내어주는 등 공공시설물을 사적으로 이용하고 종교 편향이란 지적 속에 감사까지 받았는데, 또다시 예배가 이뤄질 수 있게 하고 참석한 것입니다.
December 9, 2025 at 7:03 AM
Reposted by ahnch1
그래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하나라도 있어야지.

물론 AI가 CEO를 차고 들어 앉아서 인간 기업 구성원을 전부 자르고 AI로 교체하는 일이 생기는 날이 올지도 모르겠다만.
December 9, 2025 at 6:01 AM
Reposted by ahnch1
이재명 대통령 "최저임금은 금지선...정부가 먼저 '적정임금' 지급해야"

이재명 대통령이 "최저임금은 '최저선', '금지선'일 뿐"이라며 정부와 공공기관이 고용 시 최저임금 수준에 머무르지 말고 적정 임금을 줘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국무회의에서 "정부는 공공기관, 지방정부할 것 없이 사람을 쓸 때 왜 꼭 최저임금만 주느냐"며 "최저임금은 그 이하를 주면 안 된다는 금지선이지, 그것만 주라는 게 아니다. 적정 임금을 줘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www.jibs.co.kr/news/article...
December 9, 2025 at 2:43 AM
Reposted by ahnch1
읍내펌)

조희대가 내란피의자로 입건됐다는데, 언론에서는 소식을 찾기 어렵다.

하지만, 나는 이해한다.

그제는 '조진웅 은퇴 선언'

어제는 '박나래 활동 중단'

오늘은 '조세호 모든 프로 하차'를 '특종', '속보'로 보도하느라 얼마나 바쁘겠는가.

x.com/ratm71/statu...
전지윤 on X: "조희대가 내란피의자로 입건됐다는데, 언론에서는 소식을 찾기 어렵다. 하지만, 나는 이해한다. 그제는 '조진웅 은퇴 선언' 어제는 '박나래 활동 중단' 오늘은 '조세호 모든 프로 하차'를 '특종', '속보'로 보도하느라 얼마나 바쁘겠는가." / X
조희대가 내란피의자로 입건됐다는데, 언론에서는 소식을 찾기 어렵다. 하지만, 나는 이해한다. 그제는 '조진웅 은퇴 선언' 어제는 '박나래 활동 중단' 오늘은 '조세호 모든 프로 하차'를 '특종', '속보'로 보도하느라 얼마나 바쁘겠는가.
x.com
December 9, 2025 at 3:50 AM
Reposted by ahnch1
독립운동가들을 모독하는 친일사관 독립기념관장이 이제는 독립기념관을 사유화하면서 무슨 예배까지… 아 이런 윤석열의 유산, 너무 괴롭다. ㅠㅠ
[단독] 김형석, 또 독립기념관서 '예배'…"목사로서 신념 지킬 것" (영상)
news.jtbc.co.kr/article/NB12...

"그런데 결과 통보 바로 다음날인 6일 토요일. 김 관장은 독립기념관에서 또 예배 행사를 열었습니다. '한국독립운동과 기독교의 만남 개막식'이란 행사였는데 사실상 1시간 짜리 예배였습니다.

[내 죄를 씻기 위하여…]

묵도로 시작해 찬송, 기도, 성경 봉독, 특송까지 이어졌습니다. 김형석 관장은 단상에까지 올랐습니다."
[단독] 김형석, 또 독립기념관서 ‘예배’…"목사로서 신념 지킬 것"
지금부터는 김형석 관장이 또 독립기념관을 사유화한 정황을 보도해 드리겠습니다. 보훈부 감사를 받고 있는 김 관장은 이 와중에도 교인들을 불러 예...
news.jtbc.co.kr
December 9, 2025 at 2:38 AM
Reposted by ahnch1
지옥으로 가는 길은 선의☆로 포장되어 있다
December 9, 2025 at 4:08 AM
Reposted by ahnch1
요새 어른의 길을 걷기 위해 어르신 모임을 너무 많이 가입했더니 온통 행복해지세요 꽃gif짤이 가득하고 돈내고 술먹자는 곳만 많아짐. 이런 게 정녕 사업에 도움이 되는가...ㅋㅋㅋ
December 9, 2025 at 12:35 AM
Reposted by ahnch1
논문에 초록이 어디있냐 대체
초록도 없는데 청록을 보고 초록이라 한건 아니겠지?
December 8, 2025 at 3:41 PM
Reposted by ahnch1
(201X년, 국내 내한공연 온 적 있는 어느 밴드 공연 뒷풀이)

Q : 한국 내한공연 좋았는데 다시 오면 안되여?
A : 나 비행기 무서우니까 남자답게 걍 니가 보러 와라

.......???????????
December 8, 2025 at 7:41 PM
Reposted by ahnch1
그 맹목적 신앙은 점점 과학, 기업가에서 종교, 종교인으로 다시 흘러가기 쉽게 만들고 있고 사람들은 복잡하게 생각하는 것보다 뭔가가 다 해주실거야라고 하며 생각하기를 포기하는 쪽을 쉽게 선택하고 있다. 요새의 AI 열풍은 아마 이 과정에서 과학기술, 현대 사회의 산물로써 거쳐가는 마지막 정거장이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다.

AI조차 우리 문제의 해결이 안 된다 라고 느끼게 되는 순간 그동안 자체적으로 고민하기를 포기해 온 대중들이 어느 방향으로 또 흘러갈 것인가. 뭐 문명의 붕괴도 가능하지 않을까 라는 망상중.
December 8, 2025 at 7:06 PM
Reposted by ahnch1
11월 29일, 이스라엘 점령군은 공식 계정을 통해 “노란선을 넘어 군에 접근하며 즉각적인 위협을 가한 용의자 2인을 제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용의자는 형제지간인 9살 주마아와 10살 파디였습니다. 이스라엘의 폭격에 다친 아빠 대신 나가 뗄감을 찾던 중이었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형제의 장례식
December 8, 2025 at 1:44 AM
Reposted by ahnch1
"20대 초반에 연봉 6800만원"…AI시대, 英·美 뜨는 뜻밖 직업 v.daum.net/v/2025120705...

“AI 공장을 짓기 위해선 수십만 명의 전기기사·배관공·목수가 필요합니다.”(젠슨 황)
“새벽에 고장 난 보일러를 AI가 고쳐주지 못한다” (20대 열 펌프 설치 기사)

실리콘밸리 배관 훈련센터에는 교사·사무직·회계사 출신 등 화이트칼라가 배관공·냉난방 기사로 전직한 사례도 늘고 있다.
"20대 초반에 연봉 6800만원"…AI시대, 英·美 뜨는 뜻밖 직업
“AI 공장을 짓기 위해선 수십만 명의 전기기사·배관공·목수가 필요합니다.”(젠슨 황 엔비디아 CEO, 10월 엔비디아 개발자 행사 연설 중) 인공지능(AI) 확산으로 영국·미국 등에서 직업 이동 현상이 빠르게 나타나고 있다. 사무·전문직 대신 배관공·전기기사·건설 기술자 등 블루 칼라 기술직으로 말이다. AI로 대체될 가능성이 높은가에 따라 직업의 희비가
v.daum.net
December 7, 2025 at 3:27 AM
Reposted by ahnch1
그런데 한 푼이 740원 쯤 된다는데 그러면 "어림 반 푼어치도 없는 소리"의 반 푼은 320원 쯤이야? 약간 가능성 있어 보인댜. 츄파춥스 살 수 있어.
December 8, 2025 at 3:59 AM
Reposted by ahnch1
December 8, 2025 at 4:15 AM
Reposted by ahnch1
이런 거 좋아해서 큰일이다.
December 8, 2025 at 1:52 AM
Reposted by ahnch1
병장회의 5인 출석, 정족수 충족

이런건 왜 속보로 안나오나?
December 8, 2025 at 1:20 AM
Reposted by ahnch1
내란심판 전용 재판소는 시작일 뿐이고 헌법을 개정해서라도 반드시 위와 같은 견제 기구를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한국 사람들은 민주주의가 뭐냐고 물어볼 경우 기계적으로 “다수결 원리”를 읖조리는데 이는 반만 맞고 반은 틀린 것이다.

현대 대의민주주의는 3권 분립 및 견제와 균형, 다수결 원리의 세 가지를 모두 충족하여야 인정된다. 그게 대통령이든 법관이든 검사이든, 사실상 탄핵이 어렵고 무소불위 권력을 휘두르는데 손 놓고 볼 수밖에 없으며 법관의 양심에 맡겨야 한다는 것 자체가 민주주의가 무너졌다는 증거이다.
December 8, 2025 at 1:48 AM
Reposted by ahnch1
인기없는 수컷 개체가 어린 개체를 공격하는것은 자연계에서는 드물지 않은 일이지요. 물론 걸리면 이렇게 됩니다.

"휴고는 걸어서 현장을 벗어났지만, 이후 관찰되지 않고 있어서 연구진은 그가 부상으로 사망했을 거라 추정하고 있다."
December 7, 2025 at 9:33 AM
Reposted by ahnch1
갭투자 = 전세사기

막는게 맞지 저 갭투자라는 말 만든 놈은 지옥갈거다
December 7, 2025 at 10:03 AM
Reposted by ahnch1
ㄱㅅㄲ(배민)가 ㅆㅅㄲ(쿠팡)에게 1위를 빼앗겼다. 그렇다면 ㄱㅅㄲ는 어떤 액션을 취할까?

이상 : 수수료를 파격적으로 인하하며 고객 혜택을 늘리고 이용자 친화적으로 UX를 개선한다

현실 : 매체 광고만 무지하게 때리며 앱은 다크패턴으로 범벅

땡겨요에 없는 집 시킬 때마다 지랄이 짜다
December 6, 2025 at 6:24 AM